기쁨 나 누기
상태바
기쁨 나 누기
  • 관리자
  • 승인 2007.09.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만해축전

만해 한용운 선사의 독립정신과 불교 개혁사상 그리고 문학혼을 기리기 위한 두 번째 만해축전이 오는 8∼11일까지 3박 4일간 강원도 인제군 내설악 백담사에서 열립니다.

만해사상실천선양회(총재 정대) 주최로 열리는 만해축전은 불교개혁 심포지엄, 전국 고교생 백일장, 만해축전 시인학교, 전국 시조시인대회, 중광 스님 선화전 등으로 꾸며집니다.

첫날 오후 2시 강원일보사와 만해사상실천선양회가 주최하는 ‘전국 고교생 백일장’ 본선대회를 시작으로 문을 여는 만해축전에는 전국에서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200여 명의 고교생들이 실력을 겨루게 됩니다.

이어 오후 3시 백담계곡에서는 ‘만해축전 시인학교(교장 신경림)’가 입교식을 시작으로 진행됩니다. 신경림 교장을 비롯 이근배, 민영, 이성선, 이상국 시인, 소설가 전상국, 안도현 씨등 12명을 강사로 초청, 전국의 문학도가 참여한 가운데 시 창작 강의와 시인과의 대화 등 다양한 문학 프로그램과 계곡 산행의 일정으로 문학과 자연의 만남을 체험하게 됩니다. 이와 함께 ‘한국문화재보호재단 공연단’과 전국염불만일회 ‘아미타 무용단’ 공연, 풍물패 ‘갯마당’ 등의 문화공연이 펼쳐져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10일 오전 9시에는 불교개혁 심포지엄이 진행되어 윤원철 교수 등이 불교개혁사상, 교단개혁운동 등의 주제발표와 종합토론을 벌일 예정입니다.

한편 행사기간 내내 중광 스님의 선화전이 백담사 경내에서 선보이며, 백담사 만해당 야외 공간에서는 강원도 내 민족문화작가회의 시인들의 작품 40여 편이 전시됩니다. 또한 전국 시조시인대회도 9, 10일 이틀간 백담사에서 개최됩니다.

무더운 여름 만해의 혼이 깃든 백담계곡을 찾아 시(詩)삼매경에 빠져보는 것도 훌륭한 피서법이 될 것입니다. 불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문의처: 만해사상실천선양회 ☎ 033) 462-3224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