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훈아 쇼
상태바
나 훈아 쇼
  • 관리자
  • 승인 2004.08.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 훈아 쇼]

--이 글은 작년(2003) 추석 특집으로 모 TV에서 방영한 '나 훈아 쇼'를 보고 난 뒤의 느낌을 썼던 글입니다. 어쩌다 보니 1 년이나 늦게 컬럼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37 년 간이나 가수 생활을 하며 정상을 누리는 가수 나 훈아 씨의 특집 쇼가 있었습니다. 올림픽 공원에서 열린 것을 모 TV에서 녹화 중계했는데, 그 쇼를 보고 나니 나 훈아씨가 저렇게 오랫동안 인기를 누리는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은 제가 나름대로 분석(?)한 '나 훈아 인기의 비결' 입니다(이하 존칭은 생략합니다).

1.즐거워 부르는 노래

나 훈아의 노래를 보면 '잘해야 되겠다, 감동을 주어야겠다' 등등의 짓는 마음이 없습니다.

그저 본인이 즐거워 부르는 노래들입니다. 그러니 노래가 진실되고 듣는 사람이 부담이 없습니다. 나 훈아의 노래가 늘 '간들어진다'는 평을 받는 것 역시 아마 이 때문이라 봅니다.

2.밝은 노래

나 훈아의 노래를 보면 과거의 노래는 단조나 슬픈 노래가 많았지만 최근의 노래는 장조로 된 밝은 노래가 많습니다. 신곡이라는 '몰랐네' 라든가 '공(空)' 이란 노래도 내용은 인생의 허무와 무상함을 노래하는 것이지만 곡조는 밝고 경쾌합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