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 나누기
상태바
기쁨 나누기
  • 관리자
  • 승인 2007.09.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등축제, 등(燈) 경연대회 및 장엄등 제작 지원

조계종 봉축위원회 주최로 등(燈) 만들기 문화를 계승하고 그 발현의 장을 마련하여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창작의지를 모아 전통등 재현은 물론 이 시대를 대표하는 새로운 내용과 형태의 등문화로 발전시키고자 ‘등 경연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등 경연대회’는 개인과 단체(서울 연등축제 참가단체) 부문으로 나뉘어 전통등과 이에 상응하는 창작등의 작품을 4월 8일부터 10일까지 접수하면 됩니다.

시상 내역을 살펴보면 개인·단체 각각 최우수상 1백만원의 상금을, 우수상에 50만원, 특선(2점)에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됩니다. 그리고 개인 부문 입선(10점)에는 상품이 주어집니다. 입상한 단체는 올해 연등축제의 대표단 행진 및 제등행진 선두에 배정하고 입상작 모두 5월 6일부터 11일까지 조계사에서 열릴 전시회에 전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봉축위원회는 서울 연등축제에 참가하는 단체(사찰 및 신행단체)들이 전통등 형태의 장엄등을 제작할 경우 제작 계획서를 접수받아 기술 및 재정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3월 10일까지 제작 계획서를 접수하면 도안과 아이디어를 심의한 후 10개의 단체를 선정해 100만원의 제작비를 지원하고 제작 지도 인력을 파견할 방침입니다.

우리의 전통적인 등문화가 점점 질적으로 낙후되고 침체되어가고 있습니다. 전통등에 관심있는 많은 불자님들이 ‘등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꺼져가는 우리의 등문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앞으로의 발전적 대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접수처 : 봉축기획단 (02) 725 - 6641 ∼ 2

불교식 장례보험

불자들을 위한 장례보험 상품이 2월 중 출시됩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