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림(Do Dream), 트렌드를 디자인하라] “불교 매력 전하는 데 두려움은 없다”
상태바
[두드림(Do Dream), 트렌드를 디자인하라] “불교 매력 전하는 데 두려움은 없다”
  • 허진
  • 승인 2020.02.2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교 크리에이터 3인 3색
이 구역 네이밍 천재 | ‘아이고절런(IGO절RUN)’ 강산 나투다픽처스 대표

 

사찰여행 알리고파 시작한 ‘아이고절런 (IGO절RUN)’

불교 유튜버 강산 나투다픽처스 대표는 성인이 되기까지 불교와 크게 연이 없는 삶을 살아왔다. 처음 불교를 접한 건 군대에서다. 군 생활에 지쳐갈 무렵 강 대표는 맛있는 걸 준다는 선임의 솔깃한 말 한마디에 군법당에 가게 됐다. 108배 수행은 힘들었지만 불교에 대해 ‘지친 마음 쉴 수 있는 편안함’을 느꼈다. 법당에서 우연히 읽게 된책 『시코쿠를 걷다』에서 일본 한 지역의 사찰들을 연계시켜 둘레길처럼 만들어놓은 걸 보고 언젠가 한국 사찰도 이렇게 순례하듯 돌아보고자 마음먹었다. 전역 후 본격적으로 사찰 여행을 떠나려고 했지만 언제 어느 사찰을 방문해야 하는 지, 가서 뭘 봐야 하는지 막막했다.

“그런데 이런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막상 사찰에 가니 마음이 편해지더라고요. 사찰에 가기까지가 어려웠던 거지요. 마치 제가 겪은 것처럼, 불교가 너무 생소해서 사찰을 단순히 방문 하는 것조차 꺼려지는 사람들에게 사찰여행의 진입장벽을 낮춰주고 싶었습니다.”

사람들도 사찰의 매력을 알았으면 좋겠다는 바람, 사찰을 여행지로 알리려는 목적으로 유튜 브에 올리기 시작한 사찰여행 영상이 ‘아이고절런 (IGO절RUN) ’ 시리즈이고, 이는 지금까지 3년간강 대표가 쌓아온 수많은 불교 콘텐츠의 시작점이 됐다.

맨땅에 헤딩하듯 시작했지만 두려움 없어

처음엔 아무런 준비 없이 카메라만 들고 무작정 사찰을 찾았다. 사찰은 문화재가 있어 공문 없이는 촬영이 불가하다는 말을 듣고 소득 없이 집에 돌아온 강 대표는 바로 조계종 문화부에 전화를 걸어 협조를 구했다. 조계종으로부터 긍정적인 답변을 들은 건 그로부터 두 달이 지난 후였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