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마을 동화] 고양이 재판
상태바
[연꽃마을 동화] 고양이 재판
  • 관리자
  • 승인 2007.12.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꽃마을 동화

  옛날에 어느 큰 강가에 고양이 한 쌍이 살고 있었습니다. 그 고양이 부부는 사이좋게 지냈습니다. 하루는 각시고양이가 신랑고양이에게 말하였습니다.

  "여보시오. 생선이 먹고 싶습니다. 붉은 도미가 없겠습니까?"

  신랑고양이는 점잖게 말했습니다.

  "좀 기다려 보시오. 내가 찾아 보지요."

  고양이는 어슬렁 어슬렁 강가로 나가 보았습니다. 그 강은 바다와 통해 있어서 종종 큰 고기를 구경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렇지만 붉은 도미를 얻으리라고는 생각할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마침 그 근처 바다에 살던 물개 두 마리가 그곳에 이르렀습니다.

  물개 하나는 안다라고 하였고, 또 한마리는 차린이라고 하였습니다. 안다와 차린은 서로 물에서 놀고 고기도 잡았습니다. 물고기를 몰고 쫓아다니다 놓치기도 하고 물장구를 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가 큰 물고기를 발견하였습니다. 물개들은 물고기를 잡기 위해 구석으로 몰았습니다. 그런데 고기를 쫓다가 그만 놓쳤습니다.

  강뚝에 올라와 사방을 살피고 있는데 안다가 먼저 그 큰고기를 발견하였습니다. 그리고 첨벙 물에 뛰어들어 헤엄쳐가서 고기를 붙잡았습니다. 그러나 그 고기는 크기도 하였거니와 날쌔기도 하고 힘이 워낙 세었습니다. 안다는 아주 놓칠 지경이 되어 끌려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소리소리 지르면서 차린을 불렀습니다.

  "차린이여, 빨리 오시오. 고기를 놓치게 되었소. 어서 오시오."

  강뚝에서 한눈을 팔고 있던 차린은 그때서야 물에 뛰어들었습니다. 서로 앞뒤에서 길을 막아 큰 고기를 잡아올리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