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과의 인연
상태바
불법과의 인연
  • 관리자
  • 승인 2007.11.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인연이야기

올해같이 폭염이 계속되던 병오년 6월달이었다. 여름 한 철을 문경 소재 ‘운암사’에 들어가 시험준비를 위해 유숙한 지 이틀째 되는 첫새벽녘, 독서삼매에 몰두하지 못하고 새벽녘까지 버티던 나는 서서히 찾아드는 수마를 단호하게 물리치지 못하고 그만 탁자에 엎드려 책상잠에 빠져들고 말았다. 그러나 그 꿀맛 같은 새벽 단잠은 찰라였다. 뜻밖에도 전날 처음와서 참배하였던 대웅전에 계신 부처님이 꿈속에 나타나셨던 것이다. 빙그레 웃으시면서 "그만 잠을 깨고 이 신문이나 읽어보라."고 하시면서 신문 한 장을 생시와 같이 주셨다. 그 순간 난데 없는 목탁소리에 깜짝 놀라 그만 잠을 깨고 말았다.

겨우 마음을 가다듬고 성인 중의 성인이신 부처님의 좋으신 '계시'라 생각하고 다시 책을 보려고 탁자 위에 놓아둔 법철학 책을 잡는 순간 다시 한번 놀라고 말았다. 그 옆에는 부처님이 주고 가신 그 신문, 꿈에 본‘불교신문’이 놓여 있었다. 처음 절을 찾아온 날, 먼저 주지 스님께 첫인사를 드릴 때 그 방에서 불교신문을 처음보았다. 종교 관계 신문을 처음 보는 순간 호기심도 생겼고 황산덕 교수님의 불경 해설 연재물이 게재되어 있는 것을 보았을 때 그 당시 내가 읽고 있던 황교수님의 법철학과 무슨 연관이 있을 것만 같았다.

그리하여 한번 읽어 보고 싶어 신문을 가져와 읽어 보았으나 무슨 뜻인지 이해가 되지 않아 그냥 탁자 위에 놓아 두었던 것이다. 너무나 뜻밖의 현실에 우연이라고 할 수도 없고 어떤 암시가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해 보아도 미로와 환상속에 사로잡혀 눈뜨고 꿈꾸는 것만 같았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