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영의 원리] 1. 마음에 우선 번영을 그려라
상태바
[번영의 원리] 1. 마음에 우선 번영을 그려라
  • O.S 마아덴
  • 승인 2007.10.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번영의 원리/ 1

소개의 말

 세계의 경제를 뒷받침한다는 미국의 산업은 앞으로도 인류의 수요를 메울 부양력을 계속 유지해 갈 것으로 보인다.  미국의 이와같은 지속적 번영을 구가하게 된 뒤에는 한낱 과학. 기술. 인력이나 혹은 세계정세에 기인하는 것이 아니다.  거기에는 시민으로 하여금 큰 희망을 가지고 무한에 도전하여 온갖 정열과 활기를 솟게하는 사상적 배경이 있기 때문이다.  오늘의 미국의 부강은 원인을 먼 곳에 구할 수도 있겠지만, 우선 가까이 Emerson을 중심한 일단의 사상가들을 들지 않을 수 없다.  그들은 「New thought 」의 이름으로 미국에 끊임없이 발랄한 활기를 불어넣었던 것이다.  이 사상은 확실히 대승불교의 생활에의 전개라고 보아 큰 잘못이 없다.

  우리나라는 지금 여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공업입국의 피치밑에 총 동원되어 있는 상태다.  우리나라의 번영도 한낱 산업화 구호나 계획이나 관리조직이나 행정정치만으로는 이룰 수 없다.  거기에는 팽팽한 정신적 활력이 앞서 있어야 하고 그러한 정신자원은 무엇보다 먼저 착실하게 개발되어야 한다고 생각된다.  그래서 본지는 Orison Swett Marden의 「The Progressive Business Man」을 초역하여 소개키로 한다.  이것은 불법의 산업에의 일면으로써 이해될 수 있으며 본지가 꾸준히 추구해 온 「바라밀의 포교이론」과 일맥상통한다.  독자의 기대를 바란다.

  우리가 번영과 성공을 누리자면 무엇이 가장 중요한 조건일까? 그것은 당신이 그 번영과 성공을 기대하면서 그것을 마음에 그리는 것이라 하겠다.

  이상을 현실화하는 길은 그 이상을 구체화한 상태를 마음에 그리고 그것을 끝까지 집요하게 마음에 그려 가는 것이다. 「풍요」를 현실화하는 방법은 「풍요」의 상념을 끊임없이 마음에 품고 놓지 않는 것이다. 미국사람들은 이미 이 대원리에 마음을 돌려 자기생활에서 가난을 물리친 사람들이 퍽 많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