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마을 동화] 착한마음, 큰 임금
상태바
[연꽃마을 동화] 착한마음, 큰 임금
  • 관리자
  • 승인 2007.10.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꽃마을 이야기

   1. 임금님의 걱정

 옛날 먼 옛날 인도 땅에 큰 나라가 있었습니다. 그나라 임금님은 덕이 높고 용맹과 지혜가 있어 나라를 잘 다스리고 이웃 여러나라에도 군림하게 되었습니다. 여러 임금 가운데서 으뜸가는 임금이 되니 명성과 세력은 널리 떨쳤습니다.

 이렇게 명성과 권세와 큰 힘을 가진 대왕에게도 늙고 병드는 것은 어찌 하지 못하였습니다. 나이가 들어 쇠약해지니 당당하던 위세도 저물어가는 해와 같았습니다. 대왕님도 앞으로 오래 살지 못할것이라고 스스로 마음 먹게 되었습니다. 그리고서 대왕님이 죽은 뒤에 임금 자리를 누구에게 맡길 것인가 걱정 했습니다.

   2. 왕의 죽음과 세왕자

 대왕에게는 3왕자가 있었습니다.

 그중 첫째 왕자는 말이 적고 대왕에게는 어리석어 보였으며, 둘째 왕자는 몸이 약했고, 셋째 왕자는 총명하고 학문을 즐기며 또한 용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대왕 후보로는 셋째왕자가 적임자로 보였습니다. 그러나 셋째라는 것과 나이가 어린 것이 흠이었습니다.

 대왕님의 병세는 날로 기울어 갔습니다. 왕자들은 물론 많은 대신들이 대왕님 머리 맡에 모여서 깊은 시름에 빠졌습니다. 그때에 임금님은 신하를 향하여 조용히 말하였습니다.

 <나도 그만 다 된것 같소. 세왕자 중에서 적임자를 말해 주시오. 왕위에 오를 왕자를 사양말고 말해 주시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