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믿음 나의 다짐] 바르게 알고 널리 전하라(2)
상태바
[나의 믿음 나의 다짐] 바르게 알고 널리 전하라(2)
  • 관리자
  • 승인 2007.10.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르게 알고 널리 전하라’라는 기치아리 시작된 우리 반야회는 매주 목요일 일과 후 사내의 세미나실을 빌려 지도법사스님을 모시고 불교성전을 교재로 교리공부를 작년말까지 한 주도 빠짐없이 해왔다.

불교를 바르게 알자는 의미에서 우선 부처님의 가르침이 진정 어떠한 것인지 경전을 배우는 것이었다.

약 2년간으로 초기 경전부터 대승경전까지 비록 깊지는 못했지만 끝낼 수 있었다.

아울러 믿음을 두텁게 하기 위해 봄, 가울 연 2회의 성지 순례를 회원가족 동반으로 실시하였으며 여름과 겨울에는 1박 2일의 수련대회를 그리고 매월 첫째주 토요일 오후에는 서울근교 사찰순례등을 실시하여 교리에 신앙심을 접목토록 꾀하였다.

성지순례 경우에는 호응이 높아 매번 약 150여명이 참가하였으며 본사회원 이외 전남,경남, 광주, 인천, 대전등 타 사업소의 직원들도 같이 동참하여 불자간의 교류는 물론 신행단체가 없는 사업소에서의 결성유도를 꾀할 수 있었다.

그 결과 2개 사업소에서 불자모임이 새로 창립되었고 3개 사업소에서 한창 창립 준비중이며, 비록 있기는 하지만 단순한 친목단체 성격을 띠고 있던 단체들의 활성화가 이루어졌다.

그러나 임원들의 각고 끝에 회원이 100여명이 넘는 신행단체로 발돋움은 하였으나 처음의 활발한 활동과는 달리 점점 열기가 식어가기 시작했다. 시작 처음부터 우려했던 것이 현실로 나타나기 시작했다.

다른 종교와는 달리 우리 불자들 대다수가 소극적이고 남의 눈에 드러나기를 꺼려하고 불교교리를 어렵게만 생각하고 공부하기를 기피하는 현상 때문이다.

바쁜 일과중에도 매주 법회를 위해 법사, 동료 심지어는 부하의 눈치까지 보면서 준비를 해놓지만 불과 십여명만이 참석할 경우에는 허탈감에 빠질 때도 여러 번 있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