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히 잊혀지지 않는 부처님 모셔주기
상태바
영원히 잊혀지지 않는 부처님 모셔주기
  • 관리자
  • 승인 2007.10.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1회 전국 어린이 부처님 그림그리기 대회·제21회 연꽃문화제

꽃내음 풀내음 향기로운, 산새들 지저귀는 화창한 봄날,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처님 오신 날…. 이 모든 날들이 함께하는 가정의 달 5월! 우리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을 이 나라의 주인공으로 대접하고 어린이들의 가슴에 영원히 잊혀지지 않는 부처님을 모셔주기 위해 월간 「불광」과 목아불교박물관이 주최한 제11회 전국 어린이 부처님 그림그리기 대회가 부산의 천년고찰, 선찰대본산 금정산 범어사 마당에서 불자 새싹들의 합창으로 아름답게 수놓아졌다.

올해는 특히 대한불교어린이지도자연합회가 주최하는 제21회 연꽃문화제와 만나 부산의 시원한 바닷바람을 머금고, 금정산 범어사 푸른 숲 속에서 형과 아우처럼 어울려 시와 글을 짓고 마음 속에 그린 부처님을 하얀 도화지 위에 옮겨놓는 모습이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졌다.

자, 그럼 이제 제11회 전국어린이부처님 그림그리기 대회와 제21회 연꽃문화제의 한 폭 그림 속으로 빠져 들어가 보자.

5월 5일 어린이날의 이른 아침, 범어사 일주문 앞에서 참가 접수를 준비하고 있는 행사요원들에게는 지난 대회보다 더욱 팽팽한 긴장감이 감돌고 있었다. 그 동안 열심히 준비해온 부산 대회가 오후의 비 소식으로 차질을 빚지나 않을까 하는 염려의 눈빛이리라. 저녁에는 또 부산의 부처님 오신 날 제등행렬이 예정되어 있지 않은가. 다행스럽게도 하늘은 비가 올 듯 말 듯, 어제까지의 따가운 햇볕을 거두고 시원한 바람만으로 참가자와 대회 관계자들의 마음을 다독여주고 있었다.

범어사의 새벽 기운이 채 가시지 않은 이른 아침, 고사리 같은 손으로 엄마의 손을 꼭 잡고 찾아온 최지선(연제미술음악학원, 유치부) 어린이가 첫 참가신청을 마쳤고, 이어 개인 단체 참가자들의 발길이 줄을 이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