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 못 하는 ‘웰빙’
상태바
거짓말 못 하는 ‘웰빙’
  • 관리자
  • 승인 2007.10.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빙/ 생활속의 건강

“이것 봐! 이번엔 아이스크림 같아.”

“정말? 아니네…. 떡볶이잖아.”

뭐 신기한 구경거리라고 두 형제가 화장실 변기 안을 들여다보며 ‘맞네, 안 맞네’를 따지며 도란거린다. 둘째 녀석이 볼 일을 보고나면 거치는 일이다. 냄새나는 변기 안을 들여다보며 신기해하는 이런 엉뚱한 행사(?)가 생긴 데는 다 이유가 있다.

우리 집에는 일곱 살, 네 살짜리 사내아이가 있다. 지금은 둘 다 공동육아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어린이집에 다니지만, 처음에는 큰아이만 다녔고 작은아이는 집 근처 놀이방에 다녔다. 물론 작은아이도 공동육아어린이집에 보내고 싶었지만 당시 빈 자리가 없어 그럴 수가 없었다.

이미 아는 분도 있겠지만, 공동육아어린이집은 ‘공동’이란 말에 걸맞게 ‘가족 공동’이며, ‘이웃 공동’으로 아이를 키우고 삶을 나누는 곳이다. 특히 ‘사람과 자연은 공동체’임을 중요시 하기 때문에 먹거리, 놀거리를 비롯한 일상이 요즘 말하는 ‘웰빙’이라고 할 수 있겠다.

어린이집의 먹거리는 유기농을 쓰며 인스턴트 음식 대신 손수 요리한 것들로 밥상이 차려진다. 여름에는 텃밭을 일구어 아이들이 직접 채소를 심고 그것들이 밥상에 올라온다. 겨울철 행사인 김장도 아이들이 텃밭에 심은 배추와 무를 뽑아서 한다. 아이들의 밥상은 넘쳐나는 기름진 음식들에 비하면 거칠지만 어느 녀석 하나 투정하는 법 없이 잘 먹고 잘 큰다. 웰빙 밥상을 맛나게 먹어치운 아이들이 잘 크는 데는 먹거리가 지닌 자체의 건강함도 한 몫 하지만 반드시 빼놓을 수 없는 건 바로 놀거리이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