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 법을 만났으니…
상태바
부처님 법을 만났으니…
  • 관리자
  • 승인 2007.10.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광법단

참으로 참되고, 행복하게 되고, 우리가 지니고 있는 진리의 힘을 발휘하는 것이 부처님이 원하시는 바입니다. 내 생명에 깃든 부처님의 진리광명이 나타나서 이 세상을 밝히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부처님의 은혜가 내 생명에 깃들어서 우리들이 은혜롭게 살고, 진리로서 살고, 밝게 살고, 역사를 빛내며 사는 그런 사람이 되기를 우리 생명 속에 깃든 부처님의 진리가 그렇게 원하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우리는 미혹해서 그 뜻을 모르고 다른 데로 가고 있는 것입니다. 저는 우리의 존재가 단순히 내 원대로 생각대로 내 업대로 사는 존재가 아니고 보다 큰 사명을 지니고 있고, 부처님에 있어서도 중요한 존재이며, 우리가 참되고, 우리가 밝아지고, 우리가 행복하고, 우리가 진리에 순응하는 생활을 한다고 하는 것은 나만 잘 되는 것이 아니라 이 땅 이 세계가 잘 되는 것입니다. 이 땅 이 세계가 잘 되면 이 땅에 태어나는 사람들이 모두가 잘 됩니다.

이 땅에 공산주의 제도가 틀이 잡히면 이 땅에 태어나는 사람은 공산주의자로서 불가불 행사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땅에 반야바라밀 진리가 설정되면 이 땅에 태어나는 사람은 반야바라밀을 배우고 반야바라밀을 행함으로써 이 역사를 꾸미게 됩니다.

그런 만큼 부처님께서 우리들의 존재를 중요한 존재로 보시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들은 진리의 문을 열어서 우리 스스로 값있는 생활을 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시대와 역사가 함께 값있는 시대와 역사가 되어서 부처님이 참으로 원하시는 바 빛나는 존재로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우리의 본래 사명 무엇이 큰 사명인가. 큰 사명은 우리들 한 사람 한 사람이 행복해지는 것입니다. 무엇이 행복해지는 것인가. 바로 자기가 성장하는 것입니다. 자기가 굳세지고 지혜로워지고 보다 밝아지고 보다 용기 있고 진리로 더욱 성장하는 것입니다. 진리로 성장하는 것이 자기 사명을 완수하는 것입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