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 나 누기
상태바
기쁨 나 누기
  • 관리자
  • 승인 2007.10.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희 월간 불광에서는 행복한 세상을 이루기 위해 애쓰시는 분들의 소식을 작은 편린이나마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분들이 하시는 일에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제18회 불이상 시상

1974년 만들어진 여성불자모임인 불이회(회장 홍라희)는 올해 제18회 불이상 수상자로 연구분야에 조성택 고려대 교수, 실천분야에 미국 보스턴 서운사 주지 서광 스님과 김재일 보리방송모니터회 회장을 선정하고 지난 5일 시상식이 열었습니다.

현재 고려대 민족문화연구원 한국사상 연구소장을 맡고 있는 조성택 교수는 『서구에서의 불교의 미래』 등의 저서를 통해 불교학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연구분야 수상자로 뽑혔습니다.

본지에 ‘살며 생각하며’를 연재하고 있는 서광 스님은 『한영불교사전』, 『마음의 치료』, 『유식 30송』 등을 펴내는 활발한 저술활동을 하며 미국 사회에 한국 불교를 전파한 공로로, 김재일 회장은 보리방송모니터회를 이끌며 기독교 편향적인 언론 보도를 감시하며 방송의 불교에 대한 왜곡된 시각을 바로잡기 위해 노력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실천분야 수상자로 선정됐습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