꽤 괜찮은 직장?
상태바
꽤 괜찮은 직장?
  • 관리자
  • 승인 2007.10.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른 목소리

어릴 때 이불을 뒤집어쓰고 보던 전설의 고향에서 보면 절은 귀신이 나오는 곳으로 비쳐졌다.

구미호나 귀신과 같이 나오는 고승들도 어느새 무서운 존재가 되어 무속인(무당)과 동일시되던 어릴 적 추억이 있다.

그러다 삶과 인생을 고민하던 고2 사춘기에 교회를 무척이나 열심히 다녔던 기억이 난다. 그러면서 우연히 가게 된 절에서 풍경소리와 목탁소리, 부처님의 상호에서 편안함을 느끼며 어느새 불교라는 새로움과 편안함으로 교회보다는 절이 참 나에게 어울린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렇게 시작한 불교와의 인연이 어느새 20년이 가까워지고 그 시간 속에서 이름도 낯선 해남이라는 지역과 대흥사라는 절에서 기획과장으로 3년째 살고 있다.

고등학교 학생회에서, 한국대학생불교연합회에서 보내진 청춘의 기억은 부처님의 삶에서 나의 길을 바라보고 삶 자체가 되어감이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여겨졌던 것이다.

결혼과 더불어 6년의 시간을 불교 신행활동 정도만 하다가 가정과 나의 삶을 함께 이어갈 수 있는 곳을 찾게 되었고 그곳이 이곳 해남 대흥사가 되었다. 맡게 된 소임이 기획과장이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