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광이 만난 사람] 대전 그린타워 신영자 사장
상태바
[불광이 만난 사람] 대전 그린타워 신영자 사장
  • 사기순
  • 승인 2007.10.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회향

입소문처럼 빠른 게 없다고 했던가. 이 지역에선 그린타워 사장이 좋은 일 많이 한다는 것을 알 만한 사람은 다 안다. 그런데도 부끄럽다며 극구 만류한다. 하여 여태 어떤 매체에서도 그녀를 만날 수 없었는데, 불광은 부처님 덕분에 그녀(백제불교문화대학 부회장)와 만날 수 있었다.

불연(佛緣)에 감사하며 길을 떠난다. 대전 보문산 공원 입구에 자리한 그린타워로 가는 길목이 아름답다. 단풍이 금세 낙엽되어 흩날리는 모습을 보니 문득 대자연의 이치가 곱씹어진다. 때가 되면 저절로 피고 지듯 사람의 덕화 또한 자연스레 퍼져나가는 것을….

손이 아름다운 사람

그녀는 손수 점심공양을 준비하고 있었다. 마음까지 따뜻해졌다. 그런데 음식을 내오는 그녀의 옷차림, 아니 손을 보고 더 놀랐다. 기자가 거친 손에 눈길을 보내자, “손을 놀리지 않고 살다보니 이렇게 너덜너덜합니다. 예전엔 손에 물 한 방울 안 묻히고 살았는데, 이 건물과 인연을 맺고부터는 그 동안 편하게 산 것 다 갚게 되었지요.”라며 활짝 웃는다.

신입직원은 주방아줌마인 줄 착각할 정도로 허드렛일을 가리지 않고 하다 보니 그녀의 표현대로 손이 너덜너덜해졌다. 또한 그 큰 건물(연건평 1600평)이 한눈에 쏙 들어올 정도로 구석구석 그녀의 손길이 안 간 곳이 없다. 그래서 그렇게 따사로운 훈기가 느껴졌나 보다.

어디 그뿐인가. 빼어난 꽃꽂이 솜씨로 그린타워 웨딩홀의 신부 부케를 비롯해서 온갖 꽃장식도 다 그녀 몫이다.(순수 재료비를 뺀 나머지 이익금은 그린타워 내에 있는 법당 불전함에 넣어 이웃돕기에 쓰고 있는데, 그린타워 직원들은 그녀의 손을 ‘은행보다 나은 손’이라고 한다.)

한시도 손을 놀리지 않고, 더욱이 남을 위해 회향하는 데 부지런한 그녀의 손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손이었다. 문득 궁금해졌다. 습관처럼 무서운 것이 없다는데, 평생 일이라고는 해본 일이 없던 사람이 어떻게 저렇듯 변할 수 있을까.

사람 되어가는 과정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