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밝히는 책들
상태바
마음을 밝히는 책들
  • 관리자
  • 승인 2007.09.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에게로 떠나는 인도 명상 여행

박지명 지음

『나에게로 떠나는 인도 명상 여행』은 자기 자신의 근본을 찾기 위해 내면으로 떠나는 여행의 길잡이다. 인도인들의 문화와 사상 그리고 명상수행에 매료돼 수십 차례 인도를 다녀오면서 보고 느끼고 생각했던 저자의 핵심된 정수를 이 책 안에 모두 응집하여 놓았다.

이 책은 3부로 나뉘어지는데, 첫 번째는 인도의 문화적인 배경을 가지고 있는 성지나 유명한 관광지를 저자 나름의 생각과 명상적인 관찰을 통한 이야기들로 엮어 명상 여행을 이끌고 있다. 두 번째는 인도문화의 정수인 다양성과 통일을 이끌어온 오랜 문화 그리고 종교와 사상, 그 주체인 사상가, 철학자, 수행자, 종교의 창시자들의 생애와 가르침에 대하여 일목요연하게 안내하고 있다. 세 번째는 세계 종교의 발생지인 인도의 신화와 경전들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특히 핵심 경전인 베다, 우파니샤드, 바가바드 기타, 바가바탐, 브라마 수트라 등을 간단명료하게 소개하고 있다.

하남출판사 펴냄/값 10.000원

죽음을 준비합시다

현장 스님 엮음

티벳의 불교도들은 생일잔치를 하지 않는데, 그 까닭은 태어난 날을 기억하는 일보다 죽을 날을 알 수 있도록 수행에 힘써야 한다는 스승들의 가르침 때문이라고 한다.

이 책은 중국과 티벳의 불교책 가운데서 정토신앙의 왕생 해탈법과 밀교의 중음신 해탈법을 정리하여 엮은 것으로서 중국 정토종의 큰스승 열 분의 삶의 자취를 정리하여 함께 수록하였다. 어두운 업에 매여 번뇌와 죄업이 끝이 없는 우리 중생에게 이 책은 살아서는 몸과 마음이 편안하고 죽어서는 아미타불의 정토에 태어나 성불할 수 있는 참된 불교신앙과 해탈의 길을 제시하고 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