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밝히는 책들
상태바
마음 밝히는 책들
  • 관리자
  • 승인 2007.09.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하착 하라

춘명 스님 지음

태고종의 대승정이신 춘명 스님께서 수행자로서의 삶과 인간으로서의 고뇌, 그리고 근대 불교사와 한국 역사의 소용돌이를 몸으로 겪으신 이야기를 펴내셨다.

방하착이란 말은 모든 생각을 버려라. 즉 ‘집착을 하지 마라’는 뜻이다. 욕심과 탐심을 버리지 못해 지금 이렇게 불교계와 사회가 어지러운 것일 수도 있다.

스님의 삶은 이 세상에 나오실 때부터 방하착하는 삶이었다고 말한다. 그러면서도 부처님에 대한 존경과 수행자로서의 위엄은 누구 못지 않으시다. 일생동안 지내온 경로를 가식없이 써 내려간 이 책에서 스님은 진실한 불제자의 길을 제시하고 있다.

일주문 펴냄/값7,500원

똥 속의 과일 줍기

석지명 스님 지음

청계사 주지이신 스님께서 불교의 어려운 부분을 아주 쉽게 실생활에서 보기를 찾아 설명하며 ‘튼튼한 내용’을 담아 독자들에게 책으로 전달한다.

스님의 글은 논리가 정연하며 문장은 펄떡펄떡 살아 숨쉬고 맛깔스럽다. 난해한 불교의 세계도 스님의 펜끝에서는 구수한 옛날 이야기로 변한다. 또한 스님의 글은 우리 마음의 창문고리를 벗기고 활짝 젖힌 창문에 부처님의 웃음을 가득 채워준다.

대립과 충돌의 속세에 찌든 현대인에게 세상 사는 이치와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예담 펴냄/값 7,500원

원효를 찾아서

자원 스님 지음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