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 나누기
상태바
기쁨 나누기
  • 관리자
  • 승인 2007.09.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희 월간 불광에서는 행복한 세상을 이루기 위해 애쓰시는 분들의 소식을 작은 편린이나마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분들이 하시는 일에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

중증 장애인들을 위한 차량 이동 봉사자 모집

우리 주위에는 병원을 가거나 관공서 일을 보거나 기타 외출을 꼭 해야 함에도 혼자 힘으로는 단 한 발자국도 움직일 수 없는 장애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단 법인 맑고 향기롭게에서는 이런 이웃들을 위해 바쁜 일상생활 중에서도 시간을 내어 그들의 손과 발과 눈이 되어주실 봉사자를 찾고 있습니다.

특히 이달 4일 성북동 길상사에서 마련되는 맑고 향기롭게의 회주 법정 스님이 설법하는 법회에 많은 장애인 이웃들이 동참을 원하고 있어 자원봉사자의 도움이 더욱 절실하다고 합니다.

타인의 도움 없이는 이동이 불가능한 중증 장애인들을 위한 차량 이동 봉사에는 차량 운행이 가능한 분으로 장애인의 승하차 및 기타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동참하실 수 있습니다.

법정 스님의 법문도 함께 들을 수 있는 이번 자원봉사자 모집에 뜻있는 분들의 많은 동참과 봉사를 바랍니다.

연락처 : 맑고 향기롭게

☎02)741-4696, 7

위빠싸나 수련 강좌.

최근 국내에서도 명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불교명상(참선)법인 위빠사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위빠사나는 위(Vi)와 빠사나(Passana)라는 두 단어의 복합어로 위는 고(苦), 무상(無常), 무아(無我)의 자연적 성품을 뜻하며 빠사나는 '본다'라는 뜻으로 쉽게 풀이하면 '자신의 참다운 성품을 수행을 통하여 직접 본다'라는 뜻입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