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상담실] 비교하는 마음
상태바
[열린 상담실] 비교하는 마음
  • 관리자
  • 승인 2007.09.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린 상담실

"선생님! 억울해서 도저히 잠을 잘 수가 없어요. 그 동안 먹고 싶은 것, 입고 싶은 것까지 참으면서 돈을 모았는데, 순간의 실수로 이렇게 손해를 보고 말다니…."

이렇게 넋두리를 하는 중년부인의 얼굴에는 수심이 가득해서 금방이라도 눈물이 쏟아질 것 같다. 그 옆에는 칠순이 넘은 친정어머니가 나이도 잊은 듯 오십이 다 된 딸을 걱정스러 운 표정으로 쳐다보고 있다.

'남편 몰래 돈놀이를 하다가 돈이라도 떼였나?' 하는 생각이 얼핏 머리 속에 떠오른다. 가 끔 그런 문제로 찾아오는 주부들이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사연을 자세히 들어보니까 다음 과 같았다.

그 동안 알뜰살뜰하게 돈을 모아서 10년 동안이나 살던 정든 아파트를 팔고, 큰 평수의 아파트를 새로 계약했다고 한다. 그런데 집 값이 오를지도 모른다는 조급한 마음을 가지고 있던 차에, 다른 사람이 오후에 계약을 하러오기로 했다는 말을 듣고 그 집을 서둘러서 계 약을 했던 것이다. 그런데 나중에 미심쩍은 마음이 들어서 다른 복덕방에 전화를 해보았더 니 약 5천만 원 정도를 비싸게 주고 샀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것이다.

그래도 처음에는 큰집으로 이사를 할 수 있다는 기쁨에 애써 괜찮다고 자위를 했는데, 자 신과 친하게 지내던 친구가 자신보다 더 크고 좋은 아파트를 장만한 것을 보고는 갑자기 억 울한 생각이 들어서 잠을 잘 수가 없었다고 한다. 왜냐하면 자신이 산 가격에서 몇 천만 원 만 더 보태면 자신도 그런 집을 살수가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었다.

잠을 못 자고 계속 그 생각에만 집착을 하다 보니까 매사가 귀찮아지고 우울해져서 심지 어 죽고 싶은 마음까지 들어 할 수 없이 필자를 찾아왔다는 것이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