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서울국제불교박람회BEXPO 리뷰
상태바
2021 서울국제불교박람회BEXPO 리뷰
  • 송희원
  • 승인 2021.11.2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드 코로나’ 속 박람회의 ‘with’

정부는 11월 1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단계적으로 완화하는 ‘위드 코로나(With Corona)’를 시행했다. 코로나바이러스의 완전한 종식을 기다리며 일상의 모든 일을 폐쇄하고 멈추기보다, 지금 여기에서 함께 공존하며 나아가는 방식을 택한 것이다.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으로 전환해 열렸던 서울국제불교박람회도 올해는 ‘with(함께)’의 방식을 택했다. ‘너와 내가 둘이 아닌 하나’, ‘모든 것은 서로 의존한다’는 연기적 사유를 기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자연과 인간, 전통과 현대, 예술과 문화산업, 신진 작가와 장인 등 다방면에서 상생과 공존이 이뤄졌다.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지금 여기에서 함께 지혜롭게 공존하는 법을 모색한 2021 서울국제불교박람회를 돌아봤다.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박람회’ 

‘그린 라이프(Green Life),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지혜’를 주제로 11월 11일 개막한 서울국제불교박람회(이하 박람회)가 4일간의 여정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올해는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와 공식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일명 하이브리드 박람회로 개최됐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