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풍기와 에어콘
상태바
선풍기와 에어콘
  • 관리자
  • 승인 2007.09.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의 샘·이번 여름에는

수현이와 보람이는 같은 반 친구입니다. 지난 여름 어느날이었어요. "보람아! 오늘 내 생일이야. 엄마가 친구들 초대하랬어. 이따가 다섯시까지 우리 집에 올래?" 수현이는 이렇게 말하며 손수 그린 초대장을 보람이에게도 주었어요.

'히히, 당연히 가야지. 아참, 그런데 생일이면 선물을 사야잖아. 어쩌지? 이럴 줄 알았으면 저금이라도 해둘걸. 그치만 저금할 돈이 어딨어? 엄마는 돈만 달라면 어디다가 쓸건지 꼬치꼬치 묻고 그냥 용돈은 10원도 안 주는 걸 뭐. 모르겠다 여자친구 선물 사는 게 좀 창피하긴 하지만 그래도 엄마에게 달라는 수밖에.'

보람이는 수현이네 집에서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 생각을 하며 학교가 끝나자마자 잽싸게 가방을 매고는 집으로 향했어요.

"엄마! 엄마!" 보람이는 마루로 얼른 올라가 동생 아름이에게 향해 있던 선풍기 방향을 홱 틀었습니다. '아이고 선풍기도 별로 안 시원하네.' "우왕 - " 어느새 아름이가 깼나 봅니다. 엄마가 인형 눈을 달다말고 "그렇지 않아도 아름이 온몸에 땀띠가 나서 겨우 달래서 재워 놨는데 넌 오자마자 말썽이니?" 엄마는 선풍기를 도로 아름이에게로 돌려 놓으셨어요.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