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에 열광하는 아이
상태바
연예인에 열광하는 아이
  • 관리자
  • 승인 2007.09.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님을 위한 청소년 상담

부모가 자식을 키우는데 있어 어느 시기인들 어렵지 않겠느냐마는 아이들이 사춘기일 때만큼 알 수 없고 힘든 때도 없을 것이다.

정신의학에서는 사춘기 청소년기를 '폭풍과 스트레스의 식'라고 한다. 이는 청소년들의 격렬한 내적 격동과 갈등을 표현하는 말이다.

전에는 귀엽고 부모 밀도 잘 듣고 말도 잘하던 아이가 갑자기 부모와 상대도 하지 않으려 하고, 부모가 하는 말을 잔소리나 참견으로만 여겨 받아들이려고 하지 않으며, 신체적으로도 어른과 똑같거나 그 이상으로 커버려 괜히 섣불리 건드렸다간 시쳇말로 본전도 못 찾게 될까봐 말 붙이기도 어렵다. 또 전혀 예측할 수 없는 행동을 하며 아무 것도 아닌 일로 부모와 심한 충돌이 생기기도 한다. 그럴 때도 과거와는 달리 부모를 무서워 하지도 않으며 오히려 부모쪽에서 눈치보며 조심스러워진다.

이들이 보이는 행동은 잘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이 많다. 그중에서도 보모들이 요즘의 사춘기 아이들을 볼 때 특히 이해가 되지 않는 것은 '연예인에 열광'하는 현상이다.

자기 방 책상이나 벽, 문짝, 침대 위에 연예인의 대형사진이 여러 장 붙어 있고 자기가 좋아하는 연예인이 TV에 나오는 시간을 기다리고 있다가 그 시간이 되면 TV앞에 앉아 채널을 독점하고, 본 후에는 친구와 방금 본 것을 이야기하느라 전화기를 한없이 붙들고 있다. 게다가 시험이 며칠 남지 않았는데도 자기가 좋아하는 가수의 콘서트에 간다고 하여 부모의 애를 태운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