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음보살님과의 만남
상태바
관세음보살님과의 만남
  • 관리자
  • 승인 2007.09.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인연이야기

청춘의 꽃이라 할 수 있는 25세의 나이. '어떻게 살 것인가?' 내 생의 의미에 대한 심각한 의문과 갈등이 일기 시작하면서 나는 종교를 생각하게 되었다.

이미 교회를 다니고 있었지만 기독교의 종교적 편견과 오만함을 느끼게 되었고, 종교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고, 종교의 필요성을 느껴서라기보다는 그저 분위기에 휩쓸려 다닌 사이비(?) 신자였기에 진지하게 나의 종교를 되짚어 보고 싶었다.

그래서 이곳 저곳 여행을 떠나보기로 마음먹었다. 아니 발길 닿는 대로 돌아다녔다는 것이 정확한 표현일 것이다.

자연을 느끼면서 대자연의 순리를 역행하려는 듯한 머리 검은 중생의 어리석음을 생각하게 되었고, 일체 만물의 존재성과 여여한 진리의 모습을 느꼈다. 이것은 곧 불교(佛敎)의 사상과 비슷하였음을 알았고, 원래 집안이 불교이기에 그동안 주워들은 것도 있어서 부쩍 불교에로의 관심이 높아져 갔다. 그러다 관음사 정당 스님과 잦은 대화시간을 갖게 되었고 스님은 발원문을 항상 지송 할 것을 말씀하셨다. 또, 상원사 비구 스님을 만나 뵙게 되었는데, 대화 도중에 출가 권유를 받기도 하였다. '출가 ?.'

출가를 결심하기에는 그다지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왜냐하면, 내게는 어렸을 적, 선명하게 기억되는 영험이 하나 있었기 때문이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