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자의 자기 관리법] 5. 훌륭한 간부의 조건
상태바
[성공자의 자기 관리법] 5. 훌륭한 간부의 조건
  • 관리자
  • 승인 2007.09.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자의 자기 관리법5

기업 번영과 간부

오늘날 어떤 기업이나 직장이나 그 나름대로 조직의 단위를 가지고 사업을 밀고 나 간다. 그것이 독립적인 것이든 혹은 보다 큰 단위의 하부조직이든 각각 '리더'의 통 제와 지도 아래 고유의 사업을 펴나가기는 마찬가지다. 그래서 유능한 리더를 가진 직장은 활기에 넘치고 능률이 오른다. 모든 요원이 보람을 느끼고 힘껏 뛰며 창의는 끊임없이 샘솟고 협동 화합은 소리 없이 이루어진다. 어떤 변동이나 난관이라도 끄 떡없이 대처해 나간다.

이것은 '리더'와 조직요원의 총력의 결실임은 물론이다. 그러나 조직의 전 요원이 살아 움직이는 것은 요원 개개인의 능력여하보다 오히려 그 관건이 간부에 달려있는 것이다. 유능한 '리더'의 유무에 따라 직장의 활력이 좌우되기 때문이다.

매력있는 '리더', 이것이 오늘날의 기업을 끌어가는 중추다. 그러면 매력있는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어떠하여야 하는가. 이하에 '리더쉽'의 향상과 자기계발, 그리고 부하 의 능력을 키우고 계발할 방법이 무엇인가를 생각해 보기로 한다.

끊임없는 자기계발(自己啓發)

기업이나 직장에서 매력 있는 '리더'가 되려면 인격에서나 실력에서 뛰어나야 한다. 부하 되는 사람은 그런 리더의 출현을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리더'자신은 끊임없는 자기계발이 있어야 한다. 스스로 자기의 무한한 가능성을 믿고 이에 적극 적으로 도전하여 자기를 연마하고 능력을 신장해 나아가야 한다. 그러자면 다음 몇 가지 원칙을 알아 둘 필요가 있다.

1, 항상 자기 능력의 무한성을 생각에 그리되 결코 자기의 한계성을 마음에 두지 말 것. 이것은 마음의 창조법칙의 활용이다.

2, 평상시 사용하는 말에서 소극적이며 부정적인 말을 쓰지 말고, 적극적 긍정적 발 전적 용어와 신념을 가지고 구사할 것. 이것은 언어 개척력의 활용이다.

3, 능력은 쓸수록 발전한다는 것을 믿을 것. 오히려 쓰지 않을 때 감퇴 둔화한다. 그러니 간부 되는 사람은 다른 이 보다 몇 배 일할 각오를 해야한다.

보다 많은 이웃의 이익을 위하여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