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하반야바라밀, 광덕
상태바
마하반야바라밀, 광덕
  • 불광출판사
  • 승인 2016.06.1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덕 스님
1927년 경기도 화성에서 출생. 1999년 열반. 암울한 민족의 격동기였던 50년대, 범어사에서 당대의 대선지식인 동산東山 스님을 만나 참선을 시작. 위법망구의 구도정신으로 수행정진했다. 1974년 9월 불광회를 창립하고, 그해 11월 월간 「불광」을 창간했다. 불교의식문 한글화, 경전 번역, 찬불가 작사, 불광사 대중법회 등을 통해 부처님의 가르침을 만인의 품으로 돌려주며 대중을 일깨웠다. 반야행원을 통한 선불교의 창조적 전환과 대중화, 생활화를 전개해 한국불교의 정통적 조류 위에 새로운 혁신을 열어 보였다.  

2.png
 

3.png
 

__      우리는 참으로 반야(지혜)의 눈을 크게 떠야 한다. 물질과 감각으로 착색된 미혹에서 벗어나 인간실상을 바로 보고 인간복지를 회복하여야 하겠다. 그리고 거기서 넘치는 힘과 충만한 공덕을 보고 무한의 지혜와 용력을 발현하여 이 땅 위에 평화 번영의 굳건한 터전을 이룩하여야겠다. 이것은 인간본연의 영광을 이 땅 위에 구현하는 일인 것이다. 이에 본지 불광은 감히 우리의 역사와 생활 속에 부처님의 위광威光을 전달하는 사명을 자담自擔하고 나선다. __ 월간 「불광」 창간호(1974.11) ‘순수불교선언’ 일부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