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모(佛母)의 원력
상태바
불모(佛母)의 원력
  • 관리자
  • 승인 2007.06.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지심 연작소설

  진불화 보살과 약속한 다방으로 가려고 집을 나서던 강 여사는 마루에 걸려 있는 괘종시계를 쳐다봤다. 시계는 10시 15분을 가리키고 있었다.  요즈음은 거리마다 차가 밀리기 때문에 약속시간보다는 일찍 집을 나서야 하지만 아무래도 30.40분 정도는 시간 여유가 있을 것 같았다. 그래서 그동안 머리나 잘라야 겠다고 생각하며 미장원으로 발길을 돌렸다. 날씨가 더워지자 조금 자란 머리가 거추장스럽게 느껴져서 였다. 

미장원으로 들어서기 전에 강 여사는 자신의 가방을 다시한번 점검 해 보았다. 가방속에는 10만원짜리 수표 3장이 들어있는 흰봉투가 얌전하게 자리를 잡고 있었다. 봉투를 바라보고 있는 강 여사 입가에는 미소가 감돌았다. 30만원을 마련하기 위해 석달동안 생활비를 쪼개고 또 쪼개고 했던 일이 생각나서였다. 

뜰에 있는 나뭇가지가 막 잎을 피우기 시작할 무렵인 이른 봄날 절에 같이 다니는 진불화 보살이 강 여사를 찾아왔다.  그녀는 이런저런 주변에서 일어났던 일들을 이야기 하다가 "  향욱 스님이 3천불 봉안 불사를 시작하셨는데 보살님도 동참을 좀 해주세요 " 하고 간곡히 부탁했다.  향욱 스님은 진불화 보살님의 속가 동생인데 속연보다는 불연이 더 수승했던지 진불화 보살은 향욱 스님을 스님으로 깍듯이 모실 뿐 아니라 마음속으로도 존경하고 의지하고 있었다.  " 동참금이 얼만데요 ? " 강 여사가 조심스럽게 묻자 " 부처님 한분을 모시는데 동참금이 30만원 이래요 " 했다. 

30만원이라는 금액은 생활을 하고 있는 주부 입장에선 결코 작은 돈이라고 할 수 없지만 세상에 부처임을 나투시는 일이기 때문에 자신도 동참을 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고 진불화 보살의 청을 쾌히 들어 주었다.  그러고 난 강 여사는 생활비에서 한달에 10만원씩 저축하기로 하고 생활비 지출 명세서를 들여다 보았다. 하지만 아무리 들여다 보아도 10만원을 떼어낼 만큼 허술하게 비어있는 곳이 없었다. 강 여사는 할 수 없이 문화비란 명목으로 책정돼 있는 10만원을 몽땅 저축해야 겠다는 생각을 하고 그달서 부터 3개월 동안 10만원씩을 모아 30만원을 만들었다. 하기 때문에 가방속에 들어있는 30만원의 의미는 각별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