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다 연우야, 자선 콘서트 개최' 외
상태바
'반갑다 연우야, 자선 콘서트 개최' 외
  • 관리자
  • 승인 2010.01.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토란 소식

조계종 중앙신도회 부설 불교의료봉사지원단인 ‘반갑다 연우야’가 오는 12월 4일(금) 오후 7시 서울 KBS홀에서 ‘1만 명 무료 진료 기념 자선콘서트’를 개최합니다. 이번 자선콘서트에서는 ‘반갑다 연우야’의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재즈 가수 웅산, 하모니카 연주자 전제덕, 해금연주자 꽃별, 뮤지컬 배우 서범석 등이 출연합니다. ‘반갑다 연우야’는 2006년 4월 발족한 이래 100여 회에 걸쳐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1만 명을 진료한 바 있습니다.

【 제1회 원효학술상, 수상 후보 모집 】

원효학술상운영위원회가 제1회 원효학술상 수상 후보를 내년 1월 4일부터 2월 26일까지 모집합니다. 원효학술상 수상 후보의 모집 부문은 ●불교사상의 현대적조명과 한국철학의 세계화 부문 ●서양사상의 관점에서 본 불교사상 연구 및 불교사상의 관점에서 본 서양사상 연구부문 ●동양사상의 관점에서 본 불교사상 연구 및 불교사상의 관점에서 본 동양사상 연구부문 등 세 부문입니다. 지원 자격은 불교계 종립대를 제외한 대학의 철학 관련 학과에 소속된 학자 및 학생들이며, 수상자들에게는 총 3,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됩니다. 원효학술상은 불교사상의 현대적 조명과 한국철학의 세계화를 주도할 젊은 인재 양성을 위해 올해 처음 제정되었습니다.

문의 | 대한불교진흥원: [02] 719-2606, 719-1855

【 밝은사람들연구소, 학술연찬회 개최 】

밝은사람들연구소가 오는 12월 12일(토) 오전 10시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 지하공연장에서 ‘몸, 마음공부의 기반인가 장애인가’를 주제로 학술연찬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연찬회의 발표자와 발표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성태용(건국대 교수) : 유가와 도가에서의 몸

우희종(서울대 교수) : 창발현상으로서 깨어 있음의 몸

강신익(인제대 교수) : 삶을 치유하는 몸과 마음의 공부

조광제(철학아카데미 대표) : 서양사상에 나타난 몸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