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회의 현대적 해명] 육체적 용모의 전생인연
상태바
[윤회의 현대적 해명] 육체적 용모의 전생인연
  • 김경만
  • 승인 2009.08.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회의 현대적 해명

[1]육체는 영혼의 옷

  「에드가.케이시」의 심령투시(心靈透視)에 나타나는 업보의 여러 기록을 살펴보고 「써미나라」박사는 우리들이 인간문제를 보는 방법을 크게 바꾸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써미나라」박사는 몸과 마음과의 관계에 관한사고 방식이 먼저 바뀌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최근에 와서는 몸과 마음이 서로 밀접하게 작용해서 몸이 마음의 영향을 크게 받는다고 여겨지기 시작하였지만 아직도 육체 제일주의나라는 유물론적 인생관이 지배적이라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육체가 없으면 마음은 존재하지 않고 육체의 죽음은 곧 마음의 종말이라는 사고 방식이 곧 그것이다.  그러나 전생(轉生)에 관한 여러가지 증거를 인정하지 아니할 수 없게 되면서 부터 이러한 사고방식은 근본적으로 뒤바뀌어야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우리의 신체라는것은 시간적으로 보아서도 그렇고 인간관계로 보아서도 결코 제일차적인 것이 될 수 없다.  이몸이전에도 마음은 있어왔고 이몸없어진 뒤에도 마음은 전달되어 갈 것이다.  이 생에서 저 생으로 몸을 바꾸는 전생(轉生)이라는것은 마치 한 학생이 같은 교사(校舍)에 수없는 회수를 반복하여 드나들면서 공부해 가듯 「죽지 아니하는 본질적 존재」즉 우리 각자의 주인공이 몇번이고 지상에 되돌아와서 경험을 거듭해가는 것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고말하고 있다.  그러므로 육체라는 것은 어디까지나 종적(從的)인 것이며 영혼의 옷(衣服)이라고 「써미나라」는 지적하고 있다.  이 옷은 영혼이 지어가는 대로 그 모양을 나타낸다.  혹은 아름답게 혹은 추하게 혹은 건강하게 혹은 불구의 모양으로 그 육체는 모습을 나타낸다.

[2]육체적 용모는 결코 우연한 것이 아니다.

  어떤 53살 먹은 부인은 어렸을 적 부터 등이 휘어 있어 몸을 바로 세우기가 어렵게 지내고 있었고 4살 적에 손가락 하나가 절단되어 여러가지로 고생이 많았다.  이 부인은 심령 투시하고 「케이시」는 그의 어떤 전생이 바로 이러한 육체적 결함의 원인이라고 밝혀주고 있다.  즉 그 부인은 옛적에 「로마」황제의 측근이었는데 그 황제는 기독교인을 심히 박해하였다.  이 부인의 전신은 그 때에 기독교인을 박해하는 일에 간접적으로 시종(侍從)한 일이 있었는데 그것이 원인이 되어 금생의 어려움이 있게 되었다는 것이다.  다른 어떤 부인은 우아한 미인이었는데 「케이시」는 그의 전생을 투시하고 나서 그가 영국인이었던 어떤 생(生)에 고아들을 돌보아 주는 일을 했었기때문에 금생에 그와 같은 아름다움을 즐기게 되었다고 말하고 「이러한 어린이들의 몸과 마음을 돌보아 주는 일을 사랑과 봉사로써 헌신적으로 해왔기 때문에 당신의 생명의 주인공은 몸과 마음에 온갖 아름다움을 갖추게 되었다.  현재의 당신의 몸의 미(美)는 이것의 표현에 지나지 않는다」고 말해주었다.  또다른 미인의 경우는 전생에 음악과 무용에 전심(專心)하였었는데 그러한 예술의 정진은 곧 그 예술을 감상한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기쁘게 하여주었으므로 금생에는 용모에 미가 나타나게 되었다고 지적해 주었다.  또 한 사람의 예(例)에서는 전생에 자기 몸에 대하여 세심한 절제(節制)와 섭생(攝生)을 한 결과 금생에는 미(美)와 건강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하고 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