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웃브레이크와 바이러스
상태바
영화 아웃브레이크와 바이러스
  • 관리자
  • 승인 2009.08.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세기 생활과학

날마다 병원에서 살지만 아직까지 입원을 해본 적은 없으니 그래도 비교적 건강하다고 자부하는 편인데 감기는 연중행사처럼 한두 번은 꼬박꼬박 앓고 지나간다. 요즘 감기는 유난히 골치가 아픈 것이 특징인 모양이다. 며칠 전부터 머리가 아프더니 결국은 감기에 걸리고 말았다.

일단 감기에 걸리면 가장 곤혹스러운 것은 몸이 불편한 것은 둘째치고 ‘의사 선생님도 감기에 걸리느냐’는 것이다. 선생님이 화장실 가는 모습을 처음 본 국민학생 모양 신기해하는 사람도 있고 한편으로 고소해하는(?) 사람까지 있고 보면 골치가 더욱 아파질 수밖에 없다.

하지만 어쩌랴! 일단 고비는 넘기고 봐야지…. 두툼한 오리털 파카에 길다란 머풀러로 목을 두서너 번 감아 두르고 그것도 모자라서 마스크까지 쓴 완전 무장으로 출근했더니 간호사들이 내뱉는 일성이다. 마스크를 하는 것이 서태지와 아이들 중의 한 명이 유행시킨 새로운 패션 중의 하나란다.

서태지 패션이라는 것이 머리카락을 빨갛고 파랑게 물들이는 것만 있는 줄 알았더니 찬바람을 피하기 위해서 마스크를 쓴 것이 뜻하지 않게 유행의 첨단을 걷는 행운(?)을 누르게 되다니….

불치의 병-감기

과학발전과 함께 의학발전 또한 눈부신 것이었다. 평균수명이 그만큼 늘어났고 노인연령층이 증가해 왔다. 하지만 발달의 이면에 암, 에이즈 같은 불치의 병이 아직까지 존재하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들을 완치할 수 있다는 희망적인 연구결과는 아직은 듣지 못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