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불교, 봉사하는 불교
상태바
찾아가는 불교, 봉사하는 불교
  • 관리자
  • 승인 2007.05.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집/부처님 오신 날 푸르게 푸르게

이 땅에 자비광명을 내린 기쁨과 환희의 날이다. 하지만 미래의 주역인 유아에서부터 청소년과 청년들에게 불교는 고리타분한 종교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시대상황에서 현실불교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젊은층을 비롯한 시민참여를 이끌어내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여 광주불교의 희망을 주는 곳이 바로 우리 원각사 불일청년회다.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벌이는 ‘경로잔치’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어르신들을 모시고 다양한 공연과 음식공양 및 무료 한방치료, 조그만 선물 증정의 형식으로 행하여진다. 올해로 어느덧 12년째를 맞으며, 매년 부처님의 자비 사상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있다. 우리는 법문만 듣고 마는 법회에서 벗어나, 부처님 말씀을 실천하는 행으로의 법회로 나아가고자 한다. 이는 청년법우들에게 신심을 고취시키며, 법당에서 기다리는 포교가 아닌 거리로 찾아가는 포교, 더 나아가 봉사하는 포교의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또한 광주의 1번지 충장로 번화가에서 벌어지는 ‘시민과 함께하는 연등 만들기 축제’는 거리에서 펼치는 문화의 장으로서 젊은이들의 활발한 참여로 이루어진다. 중·고교·대학생으로 이뤄지는 댄스공연과 라이브 가수의 축하공연을 보며, 자신이 직접 연잎을 접어 예쁜 등을 만들어 완성품을 가져가게 된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