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자의 자기관리법] (3)기도로 능력을 계발하자
상태바
[성공자의 자기관리법] (3)기도로 능력을 계발하자
  • 관리자
  • 승인 2009.04.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소망을 이루는 기도의 힘

인생을 살아 가노라면 즐거움만이 있는 것이 아니다. 어쩌면 어려운 일, 괴로운 일이 더 많은 지도 모른다. 오히려 즐거움이라는 것은 모두가 상대적인 것이어서 불안에서 벗어나거나 불안정에서 안정을 얻었다거나 고통에서 해방되었다거나 어려운 일을 극복했다거나 자기 능력이 향상 됐다거나 등등 어떤 어려움의 존재가 전체가 되고 거기서 자기 소망을 이룬데서 적극적인 즐거움이 있게 마련이다.

소망스러운 것을 이루는 즐거움, 아마도 이것이 즐거움의 기본형이라 해도 좋으리라. 고귀한 소망을 이루는 즐거움이 우리에게 보람을 안겨주는 것이다.

그래서 적어도 인생에서 무엇인가 이루고자 하는 사람이면 그만큼 많은 노력을 한다. 종교에 신앙을 갖는 사람이라면 으레 기도가 따르게 마련이다. 기도하는 자세는 소망을 이루는데 결정적 역할을 한다. 신앙인만이 아니라 무엇인가를 이루고자 하는 사람에게 있어 마음이 가지는 위력과 신앙과 신념의 힘을 아는 것은 성공의 기초가 된다 하겠다. 우리는 기도의 힘과 마음의 창조력을 십분 활용해서 우리의 능력을 계발하고 향상시켜 우리의 고귀한 소망을 이루어야 할 것이다.

2) 마음의 창조법칙을 알자

불교 믿는 사람이라면 어떤 소망을 앞에 놓고 성실한 노력도 계속 하지만 한편 염불도 잊지 않는다. 더욱이 어떤 고난을 앞에 두었을 때 곧 ‘관세음보살’의 이 땅의 이름이 施無畏者(시무외자)라 하여 이땅에 두려움을 없이하는 대자비 성자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기도는 물론 좋은 일이다. 그렇지만 우리가 經의 가르침을 보다 깊이 배우자면 마음의 세계에 합장된 불가사의한 힘과 마음의 창조법칙 그리고 기도로 소망을 이루게 하는 힘의 원리에 대하여 보다 깊은 이해가 있어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기도의 힘이 위대한 것을 알게 되고 다시 일에 대한 적극적 추진력과 피로를 모르는 정진력 그리고 두려움을 모르는 투지와 전진력이 솟아 나오게 되는 것이다.

3) 생각의 힘이 실현력이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