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광다실
상태바
불광다실
  • 관리자
  • 승인 2009.04.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슴이라기 보다 차라리 뼈속까지 사무지는 시원한 바람, 신비와 영원을 우리 마음에 가득 채워주는 푸른하늘, 오곡은 들판에 너울지고 산야는 환하게 물들였다. 뙤약볕과 장마와 홍수와 그리고 태풍 속을, 다시 찌는 듯한 폭염을 넘어서 어쩌면 이 같이도 아름답고 소담하게 가을은 찾아왔는가. 우리는 자연을 이기고 이 가을을 맞이하는 것이 아니다. 자연이 갖는 의미와 자연이 주는 교훈을 폭풍과 장마와 폭염의 목소리에서 해득하고 그와 더불어 함께 산 것이다. 자연의 목소리의 해득과 그와 함께 사는 우리의 슬기와 의지는 이런 풍요 결실을 안겨주는 것이리라. 이 속에서 단군 할배도 나라 세우고 이 천지 무궁토록 우리 겨레 영원하기를 축복했었다. 몇번이고 나뉘이고 다시 합하는 동안 우리는 한 할아버지 한 핏줄의 의식을 더욱 굳혀왔다. 씩씩한 나라의 간성들의 보무(步武)는 지축을 흔들고 온 백성 평화를 칭송하며 만국은 우리를 도왔다.

수확의 계절 10 월은, 개천절, 국군의 날, 한글날, UN의 날로 이어지는 조국의 달이다. 하늘에 가득히 국화 향기 드높은 이 때 우리는 새 마음으로 평화 창조 다져 할배 은혜에 보답하자. 나뉠 수 없는 조국강산 통일을 향하여 새로운 결의를 더하자.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