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성정토에 눈뜨자
상태바
법성정토에 눈뜨자
  • 관리자
  • 승인 2009.04.0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라밀다 메아리

우리는 세계와 우주와 그밖에 온갖 세계를 본다. 천상 세계도있다 하고 수많은 천상 중생이 각기의 세계를 살고 있고 그밖에도 아귀축생 등 많은 세계와 중생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 수많은 세계와 중생이 있다지만 실로 그 본성은 일심이 있을뿐이다. 우주도 천상의 차별도 수많은 중생 세계도 오직 일심일따름이다.

마음 밖에 다른 것이란 없는 것이다. 그러기에 마음밖에 다른 법이란 없고 마음도 성현도 중생도 이 모두가 차별되지 않는다 하는 것이다. 온 우주 일체 중생세계, 일체 성현세계 그 모두 다 일심일 따름이다. 일심만이 있는 것이다. 오직 그것 뿐인 일심이 우주를 움직이고 일체 중생을 활활 뛰게 하는 대생명인것이다.

일심 생명 이것이 우주 대생명이다. 이것이 인간 생명이다. 그러기에 인종의 차별, 피부 빛깔의 차이 등이 아무리 기이해도 다만 표면상의 차이요, 보기나름이다. 내부의 생리구조는 온갖 인종과 모든 민족이 다 같다. 다만 하나의 생명, 일심인 생명,불성인 생명이 그 모두를 이루고 지배하고 있는 것이니 모든 인류는 서로가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