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마을 동화] 까마귀의 충성심
상태바
[연꽃마을 동화] 까마귀의 충성심
  • 금하
  • 승인 2009.04.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꽃마을 동화

   옛날 아주 옛날, 구시라라는 나라에 까마귀떼가 살고 있었읍니다.  이들 까마귀는 서로 의좋고 우애가 깊어서 웃 어른을 존경하고 어린 것을 돌봐 주며 화목하게 살고 있었읍니다.  그 중에서 한층 몸이 크고 깃에서 유난히 광채가 나는 까마귀가 있었는데, 이 까마귀를 임금님으로 삼아 평화롭게 살아갔읍니다.

  그런데 까마귀 임금님의 부인이 아기를 갖게 되었읍니다. 까마귀 왕비님은 향기롭고 깨끗한 궁중 음식을 먹고 싶어했읍니다. 먹고 싶어 견디다 못해 병이 나서 몸이 마르고 초췌해갔읍니다. 이 모양을 본 임금님이 물었읍니다.

 『당신이 어찌하여 몸이 마르고 매우 초체해갑니까?』

  『대왕님, 부끄러운 말이오나, 인간의 궁중음식이 먹고 싶어 못 견디겠읍니다.』

  『구중궁궐이라 하는데 그 깊은 궁중에 있는 음식을 우리와 같은 날짐승이 어떻게 구할 수 있겠소. 임금님 잡수시는 음식에 가까이 갔다가는 큰일 날 것이오. 그런 생각은 쉬도록 하시오.』

『그렇지만 먹고 싶은 것을 어찌 합니까?』

 이 말을 들은 까마귀 임금님은 매우 쓸쓸해졌읍니다. 어떻게 해서도 구할 수 없는 것인데 저렇게 애걸이니 걱정이 될 수밖에 없었읍니다. 기분이 언짢아서 나뭇가지에 우두커니 앉아 있는데 젊은 신하 까마귀가 가까이 날아 왔읍니다.  그리고 굽신 숙여 절하고 아뢰었읍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