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 '고맙습니다 관세음보살' 외
상태바
01 > '고맙습니다 관세음보살' 외
  • 관리자
  • 승인 2008.06.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 밝히는 책들

01 > '고맙습니다 관세음보살'

이미령 지음 / 불교시대사 펴냄 / 값 10,000원

『법화경』의 「관세음보살보문품」을 맛깔스럽게 해설하고 있다. 다양한 초기경전과 대승경전을 종횡으로 넘나들며 감동적인 이야기를 함께 들려준다. 관세음보살의 위신력에 기대만 말고 나 스스로 발심하여 세상의 관세음이 되기를 권하고 있다.

02 > 꺼진 불은 어디로 갔는가

지혜 스님 지음 / 불교시대사 펴냄 / 값 9,000원

양양 명주사에 주석하는 지혜 스님이 석가모니 부처님의 가르침을 담고 있는 초기경전과 율장에서 그 핵심을 간추려 해설을 덧붙였다. 마치 눈앞에서 직접 보듯이 생생하게 부처님의 목소리를 전달하며, 특히 우리가 직접 부딪히는 일상생활을 소제로 삼았다.

03 > 돈오선- 사람은 누구나 부처다

월암 스님 지음 / 클리어마인드 펴냄 / 값20,000원

『간화정로』를 쓴 월암 스님의 두 번째 책. 초기불교의 사성제설에서부터 돈점수증의 연원을 찾아간다. 중국 초기의 돈점논쟁과 한국선의 돈점수증론을 이야기하면서 돈오선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물음에 명확한 답을 하고 있다.

04 > 한국의 석탑

박경식 지음 / 학연문화사 펴냄 / 값 45,000원

저자는 단국대 사학과 교수로 한국 불교 탑파(塔婆)가 주전공이다. 인도와 중국 및 국내의 무수한 현지조사를 통해서 한국 석탑의 원류와 변천과정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한국 석탑에 대한 총괄적 개설서이다. 저자가 직접 촬영한 약 440컷의 사진이 있다.

05 > 아름다운 인생은 얼굴에 남는다

원철 스님 지음 / 뜰 펴냄 / 값 10,000원

대중매체에 실렸던 칼럼을 추려서 엮었다. 저자는 절집의 여러 가지 이야기와 경전 해설, 선사들의 다양한 일화를 압축적으로 풀어냈다. 인생을 아름답게 가꾸기 위해서는 자기반성과 무소유를 실천해야 한다고 말한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