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광 다실
상태바
불광 다실
  • 관리자
  • 승인 2008.03.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먼 산 흰구름 이어 하얀 눈은 아직도 산을 덮었다. 찬바람 에 있노라는듯이 아직도 불어 오지만 개울가 버들강아지 빨갛게 피어오는 것은 막지 못하나 보다. 양지쪽 언덕 산허리로 아지랑이 피어오르는 것을 곧 보리라. 남녘 개울엔 얼음사이를 피어오르는 버들, 차갑고 가벼운 물 소리 내어 흘러가는데 부듯하고 시원스러운 가슴을 안은 발걸음이 한가로이 흘러가는 동구밖. 五일이 입춘, 十四일이 동안거 해제일이다. 눈녹고 얼음 녹아 맑은 물 졸졸 시내를 흐르고 개울을 적시고 강은 다시 마을과 들판을 지나 바다에 이른다. 한 겨울동안의 매서우리만치 굳은 정진으로 다듬어진 우리의 불자들은 이래서 발걸음이 한결 가볍고 아름다워라. 한 겨울에 정진의 과실은 무르익었고 훈훈한 봄바람과 같이 그 향기는 산과  들, 매마르고 가난한 집 안뜨락까지 찾아들리라. 불자의 해제의 계절은 정녕 보살이 꽃피는 계절이고, 기쁨을 수확하는 게절이며, 부처님의 은혜 앞에 감사의 합창을 부르는 계절이다. 이 아름답고 싱그러운 한 철이 어둡고 차가움에 절었던 온 중생과 이땅 구석구석 에 보살의 큰 꽃이 곱게 피어나는 계절이기를 기원한다.

♣지난 연말, 정말 어수선했던 연말 밀수범이나 고고춤이니  대마초니 퇴폐단속이니…… 한참 소란했던 그 사이를 세계인권주간은 지나갔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