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마을 동화] 용기 있는 게 이야기
상태바
[연꽃마을 동화] 용기 있는 게 이야기
  • 광덕 스님
  • 승인 2008.02.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꽃마을 동화

옛날 아주 옛날, 「사아린」이라는 마을에 한 농부가 살고 있었습니다. 이 젊은 농부는 마음씨가 착하고 부지런했습니다. 논도 밭도 많이 가지고 있었고 언제나 콧노래를 부르며 쉬지 않고 일하였습니다.

농부는 어느 날 일을 마치고 발을 씻으려고 연못가에 갔다가 아주 예쁜 게를 만났습니다. 그 게는 그 색이 나고 매우 귀엽게 생겼습니다. 농부는 반가운 나머지 게를 집어 쓰다듬으며 이야기하는 중에 친구가 되었습니다.

다음날 아침에 농부는 다시 못가에 갔습니다. 거기는 역시 전날의 예쁜 아기 게가 나와 혼자 놀고 있었습니다. 농부는 반가워서 게를 붙들어 인사한 후 재미있는 이야기를 하며 밭에 가서 일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저녁때가 되자 역시 재미있게 이야기하며 돌아와 게를 물에 넣어 주었습니다. 그러는 사이, 게와는 대단히 친한 친구가 되었습니다.

밭에 뿌렸던 씨앗도 크게 자랐습니다. 아기 게도 큰 게로 자랐습니다. 게의 온몸에서 금빛이 반짝였고 발에는 억센 가시 같은 털이 돋혀서 그 위엄이 대단했습니다. 그래서 농부는 아침에 게를 만나면 인사를 하고 게를 등에 업고는 밭으로 가서 일하였습니다. 그리고 저녁 때는 재미있게 이아기하다가 다시 물가에 내려놓고 집에 돌아갔습니다.

농부는 마음씨도 착하고 부지런도 하였지만 보석같이 반짝이는 아름다운 눈을 하고 있었습니다. 마침 그 무렵 농부의 밭둑 나무에 살던 까마귀가 농부의 아름다운 눈을 탐내었습니다. 「저 눈을 먹었으면 좋겠다…」하는 욕심이 나서 남편 까마귀에게 청하였습니다.

「여보시오, 저 농부의 눈이 얼마나 좋아 보입니까. 나는 저것이 먹고 싶습니다. 꼭 구해주십시오.」

「그것은 안돼요. 너무 욕심 사나워요. 그런 일은 나로서는 할 수 없어요.」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