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었다 살아난 소년 <3>
상태바
죽었다 살아난 소년 <3>
  • 관리자
  • 승인 2008.01.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회의 실증

1. 전생 마을의 방문

"샹카" 씨 일행이 "라슬퍼" 에서 "쟈스비아" 군 집 근처에 이르렀을 때였다. 길가에서 놀고 있던 "쟈스비아" 가 먼 곳을 걸어오고 있는 세 사람의 낯모를 사람들을 보고는 "저기 우리 아버지가 오신다!" 고 소리쳤다.

그리고는 집 안으로 뛰어 들어 가서 어머니에게 "아버지께서 오시니 빨리 바라문을 대접할 식사 준비를 하시요!" 라고 외치더라고 한다. 어머니는 이 애에게 전에 있었던 정신나간 소리하는 증세가 다시 나타났구나 하고 멍하니 서 있었다. 이때 길에서 "람" 의 아버지인 "샹카" 씨 자신과 "쟈스비아" 의 형인 "인더" 그리고 이웃에 살고 있는 "빔센" 씨 였고 어머니도 역시 틀림없다고 증언하였다. 이때에 "샹카" 씨와 함께 "라슬퍼" 를 방문한 사람은 "람" 의 아우인 "수라주말 티야기" 와 그 숙부인 "산토시 티야기" 등이었는데 이 사람들 역시 " 쟈스비아" 의 초상적 지식이 분명하였음을 증언하였다. "산토시" 를 가리티면서 " 이 사람이 누구냐" 고 물으니 "삼촌" 이라고 대답하였고, "수라쥐말" 에 대해서는 그 이름을 대면서 서로 형제간이라고 말하였다. 이 점에 대해  "수라쥐말" 자신과 "쟈스비아" 의 아버지 "재트" 에게 확인 하였는데 "재트" 는 "쟈스비아" 가 형제라고만 말한 것이 아니라 아우라고 말하더라고 일러 주고 있다. 그리고 처의 이름이 "스만트라" 라고 하는등 가족관계에 대하여도 아들이 있는데 그 이름은 "발슈워" 라고 말하였다. 그 외에 숙모와 어머니 누이 등의 이름도 맞추었다. 모두 다 "람" 의 가족들의 이름 그대로였다. "쟈스비아" 는 "내가 죽었을 때 상자 속에 있던 검은 색의 윗도리 안에 10루피의 돈이 들어 있었다." 고 "티야기" 씨 집안 사람들에게 말하였다. 이들의 방문이 있은 뒤에 "람" 의 외숙인 "프리스비" 씨가 "쟈스비아" 를 시험해 보기 위하여 몰래 혼자서 그를 찾아 갔는데 이때에는 "라슬퍼" 의 이장인 "하리다야. 람" 씨도 동석하여 이 두 사람의 이야기를 입증하였다. 그런데 "프리스비" 를 보자마자 "쟈스비아" 는 "외삼촌!" 하고 외치면서 그 곁으로 닥아 오면서 "내가 이 외삼촌에게 돈을 꿔준 일이 있었는데 그것을 되돌려 받은 일이 있다." 고 하더라고 한다. 이 외삼촌과의 금전 상의 대차관계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람" 이 죽었을 때 넣어 두었던 옷 상자 속에서 검은 윗도리를 찾아 보았더니 과연 돈이 발견되었다 한다. 이 돈이 과연 외삼촌으로부터 돌려 받은 돈인지의 여부는 알 길이 없지만, "쟈스비아" 가 여러 차례 옷 속에 넣어 둔 돈으로 어머니의 병원비를 지불하자고 말하였던 그 돈임은 확실하다.

"쟈스비아" 의 양친은 "샹카" 씨네 집에서 자기 아들을 데리고 가지나 않을까 걱정하였었는데 실지로 "샹카" 씨는 이 아이를 데리고 올 사명을 "스클라" 에게 의탁하였었다. "스클라" 가 이 사명을 띠고 "쟈스비아" 에게 왔을 때에는 이미 이 두 마을의 주인들 사이에서 이 소년에 관하여 널리 알려진 뒤였다. "라슬퍼" 마을의 주민들은 자기들이 "쟈스비아" 로부터 들은 "샹카" 씨네 집과 그 동리에 관한 일을 여러가지 물어 보았는데 그 모두가 사실과 다름이 없었음이 다수의 사람들에 의해 확인된 것이다. 그리고 "스클라" 가 그 동리에 이르르자 '쟈스비아" 는 곧 자기의 백부라고 말하고 그의 이름까지 정확하게 알아 맞추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