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량 광명 속의 순례행진
상태바
무량 광명 속의 순례행진
  • 관리자
  • 승인 2008.01.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대산 성지 순례기

 8월 14일 아침 6시 원각회와 불광회 법우(法友)들은 존경하는 광덕스님을 모시고 버스 4대에 분승하여 오대산 적멸보궁 참배의 길을 나섰다. 근대국가 발전의 상징인 고속도로는 우리 불자(佛子)의 성지 순례를 크게 편리하게 해주어 11시에는 월정사에 도착할 수 있었다. 6.25 동란에 소실되었던 대법당이 원력 보살들에 의하여 다시 세워진 이 자리에 우리 법우들 160여명은 질서정연하게 둘러 앉아 부처님 앞에서 도착 신고를 겸하여 입제식을 올리고 광덕스님과 주지 희찬스님의 법문(法門)으로 마음가짐을 다시금 새롭게 하였다.

비록 짧은 동안이지만 부처님께서 상주설법(常主說法) 하시는 오대산 문수도량(文殊道場)에서 철야 정진키로 마음을 결정한 우리들이기에 입제식은 문자(文字) 그대로 감격적이었다. 점심 공양을 마친 뒤 모든 법우 동참으로 백팔예참을 올리고 상원사로 향하여 그 곳에서 본격적으로 수행에 들게 되었다. 상원사 주지스님께서 직접 안내하여 주시었고 특히 우리 대중들의 정진을 위하여 결재중이신데도 불구하고 선방을 내어 주시었음은 우리에게 자비의 법문을 보임이신가?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