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마을 동화] 은혜 갚은 독수리
상태바
[연꽃마을 동화] 은혜 갚은 독수리
  • 관리자
  • 승인 2008.01.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꽃마을 동화

     [1] 고난 받던 독수리

   옛날, 먼 나라에 독수리가 많이 사는 산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산 이름을「독수리산」이라 불렀습니다.

   그 독수리산의 여러 독수리 가운데에서 특별히 부모 독수리에게 효성하는 독수리가 한 마리 있었습니다. 그래서 독수리들 사이에서도 존경을 받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한 해에 큰 비가 내렸습니다. 태풍이 산에 머물러 떠나지 않는 듯 세찬 비바람이 연일 불어댔습니다. 독수리들은 피할 곳이 없어 비를 맞으며 바람 속을 헤매다가 제각기 시장하고 추워서 지쳐버렸습니다.

   생각한 나머지 독수리들은 바라나시성 가까이로 내려 갔습니다. 그곳은 사람이 많이 사는 마을이므로 비바람을 피할 곳이 있기 때문입니다. 효자독수리도 마을에 내려가 외딴집 담 밑에 웅크리고 앉아 벌벌 떨고 있었습니다.

   어떤 독수리는 추녀 가까이에 피신도 하고 또는 도랑가에 웅크리고 있었습니다. 독수리들은 하늘을 날던 용기와 날쌘 기상을 가진 독수리의 원 모습은 찾을 길 없고 초라하기 짝이 없는 모습으로 부들부들 떨고만 있었습니다.

     [2] 자비하신 장자

   그때에 그 마을의 장자가 밖에 나왔다가 이들 독수리를 보았습니다. 장자는 그대로 두면 곧 죽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독수리들을 자기 집 마당에 모으고 가운데 불을 피워 몸을 녹이게 하고 또 죽은 소 버리는 곳에 사람을 보내어 고기를 베어 오게 하여 독수리에게 먹였습니다. 그 나라는 쇠고기를 먹지 않는 나라여서 소가 죽게 되면 내다 버렸던 것입니다.

   독수리들은 자비한 장자의 보호를 받고 몸이 회복되어 눈이 반짝이고 다리와 깃에서 힘이 넘쳤습니다. 이윽고 비가 멎고 바람이 자니 독수리들은 장자의 집을 나섰습니다.

   물론 마음씨 좋은 장자님에게 한쪽 깃을 여미며 고개를 숙이고 공손히 인사를 드린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산에 돌아온 독수리들은 장자님의 고마운 뜻을 깊이 새기며 서로들 모여서 의논을 하였습니다. 

  『여러분, 우리가 이번 비바람에서 살아 남은 것은 마음씨 좋으신 장자님 덕분이 아닌가. 어떻게 은혜 갚을 방법이 있을까요?』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