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쁜 말과 밝은 표정
상태바
기쁜 말과 밝은 표정
  • 관리자
  • 승인 2008.01.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라밀

「웃는 집안에 복이 들어온다.」라는 말은 다들 아는 말이다. 그런데 기뻐하면 기쁜일이 생기는 것을 믿는 사람이 적은 것 같다. 우리는 보다 항상 밝은 표정을 하고 기뻐하며 살아가야 할 것이다. 밝은 표정이나 기쁜 말은 이것이 창조의 힘을 가지고 있다. 표정이나 말에는 정신적 내용이 담아져서 분위기를 만들고 그와 같은 분위기에 상응하는 일들을 끌어당기고 만들어가는 법이 있는 것이다. 이것은 분명한 하나의 법칙이다. 뿌린 씨앗은 싹이 튼다는 법칙처럼 분명히 원인에 따른 결과 있는 것이다.

밝은 말, 기쁜 표정은 반드시 밝고 기쁜 일들을 감응하고 현상으로 끌어낸다. 말은 하나의 암시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것이어서 마침내는 결과를 가져오는 원인이 되는 것인데 이것을 모르는 사람이 많다. 비관적인 말, 실패하는 말, 고통스러운 말, 불안한 말, 근심스런 말들은 모두가 나쁜 말이다.

자기주위에 그러한 어두운 운명을 끌어당기기 때문이다. 아까운 일이다. 우리들은 항상 밝은 말, 좋은 말, 정신을 북돋아 주는 말, 행복을 암시해 주는 말, 또는 적극적이며 건설적인 말을 써서 우리의 환경을 밝고 기쁘게 하여야 할 것이 아닌가.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