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회의 실증] 전생확인의 모임
상태바
[윤회의 실증] 전생확인의 모임
  • 이안 스티븐슨
  • 승인 2008.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회의 실증

  [1] 전생확인의 모임

  1964년 12월 20일에 이마드의 전생을 확인하는 모임을 크리비이에서 갖게 되었다. 12일 전까지만 해도 아무도 이마드의 전생이 누구였었는지를 아는 이는 없었다. 나만은 하폐츠로부터 자세한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에 18일부터 그의 전생은 이브라함이었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을 뿐이다. 내가 추측하고 있는 내용을 아무에게도 말해 주지 않았으므로 이마드의 아버지도 이마드의 전생은 트럭 사고로 죽은 세드일 것으로 확신하고 있었던 것이다. 이러한 아버지의 오인{誤認}은 이 모임의  신빙성을 더욱 짙게 하는 것이라 믿어져서 나는 일부러 방치하기로 하였다.

  [2] 트럭 사고로 죽은 세드의 집에서

  이마드를 처음 데리고 간 곳은 현재 하페츠가 살고 있는 옛날의 세드의 집이었다. 이 집에 이르러서 이아이는 몹시 수줍어 하고 있었다. 아버지가 들어가라고 지시해서 들어서기는 했어도  어딘지 무척 어색해 하는 모양이었다. 집에 들어간 뒤에 하페츠가 사진첩을 내 보이면서 알만한 사람을 찾아 보라고 하여도 별로 흥미를 보이지 않는 것이었다. 이 사람 저 사람을 지적하면서 누구인지 알겠냐고 물어 보아도 머리를 좌우로 저을 뿐, 누구인지 생각하는 기색조차 보이지 않는 것이었다. 말할 것도 없이 하페츠는 일부러 이 아이를 시험하고 있는 것이었다. 과연 이 아이는 세드에 관한 일을 알고 있지 않았던 것이다. 하페츠는 이브라힘의 사촌인 세드의 아들이었는데 이마드는 이 사람도 알아 내지 못했다.

  [3] 이브라힘이 살던 집에서

  우리는 이 집에서 나와서 이마드를 앞세우고서 약 100미터쯤 떨어져 있는 이브라힘이 살던 집으로 향해 갔다. 나는 이제 이브라힘의 어머니와 누이 동생인 후다 등과 함께 이 아이의 전생을 확인하는 모임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이브라힘이 살고 있던 집은 폐가{廢家}상태였다가 이 날 몇 해만에 모처럼 문을 열게 된 것이다.

  집에 들어서자 후다가 입을 열었다. [내가 누군지 알아?]

  이마드는 바로 대답했다. [후다.]

  [그러면 저 나이 많은 어른은 누구지?]

  이 말에는 대답이 없다. 모르는 모양이었다. 이마드의 아버지가 인사드리라는 말을 해주니까  인사를 드렸는데 [그 분이 마음에 드는가] 라고 하는 물음에 [아주 좋아요,] 라고 대답하였다.

  다시 말하면 어머니인 줄은 분간하지 못하지만 마음에는 몹시 끌리는 것이 있는 모양이었다. 내가 경험한 바로는 전생을 기억하는 어린이들이 전생의 가족과 만날 때에는 무척 감격스러운 장면을 보이고는 하였는데 이마드의 경우는 특이하게 조용한 셈이었다. 그러나 조용한 가운데에서도 아이나 어른들이 모두 그 만남을 기뻐하고 있는 것만은 역력히 알 수 있었다.

  [4] 자기 전생의 사진을 확인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