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가정을 갖는다는 것
상태바
새 가정을 갖는다는 것
  • 관리자
  • 승인 2007.12.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결혼,행복의 장

1.결혼의 정의

 가정은 결혼에서 시작된다.그렇다면 결혼은 무엇때문에 하여야 될까? 서로가 아쉬워서가 아니다. 경제생활상의 편의에서이거나, 지위나, 재산을 얻기 위해서거나 성본능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더욱 아니다. 결혼은 보다 영원한 기초위에 서있는 것이다. 어쩌면 두 사람의영혼이 본래는 하나였던 것이 각각 나뉘어 있다가 결혼을 통하여 다시 한 몸이 되고, 생활의 설계나 생활의 실천을 통하여 서로가 영원한 하나임을 자각하고 약속하고 확인하는 것인지도 모른다.(이비유는 다른 기회에 다시 언급하겠다.)하여튼 결혼은 무엇을 위해서가 아니라 원래로 하나인 사람이 결혼관계에서나마 원래의 모습으로 복귀하여 생각하고,생활하고,활동하는 것이라 하여야 옳을 것이다.

2.여성이 안정할 자리

 결혼을 이러한 입장에서 볼때 여성이 마땅히 돌아가야 할 땅이 어디메냐고 묻는 다면 그것은 행복한 가정이라고 말하여야 하겠다.

 여성들이 제 나름대로의 개성과 재능을 살려서 사회의 구석구석에서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것이 오늘의 실정이다. 변호사도 되고 법관도 되고 의사도 되고 또는 공적,사적, 사회적 시설이나 산업조직 속에 뛰어들어 맡은 알을 넉근히 해내고 있는 것이 오늘의 여성이다.

 그렇다면 여성이 서야 할 곳이 이러한 사회적인 사업과 활동에 있는 것일까? 물론 그러한 일들이 소중하기는 하다. 그러나 깊이 살펴보면 훌륭한 가정을 만든다는 일은 그 어떤일에 못지않게 소중한 것이다.이것은 여성들 자신만이 알일이 아니다. 남성들도 마땅히 그 소중성을 알아야 할 것이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