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음보살님과의 인연
상태바
관세음보살님과의 인연
  • 관리자
  • 승인 2007.10.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의 인연 이야기

불교적으로 흔히 인간이 태어나는 것을 인연설에 두고 있다고 합니다.

내가 좋은 환경에서 태어나고 싶다고 태어나는 것이 아니고 내가 나쁜 환경에서 태어나고 싶다고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이것은 어떤 운명, 어떤 인연, 전생의 그 어떤 업, 어떤 복에 의해 태어난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태어난 세상에서 나는 무엇을 할 것이며 어떻게 살다 갈 것이냐 하는 인간의 기본적인 물음에서 자기를 발견하고 자각해 나가는 과정이 수행의 과정으로 보기도 합니다. 아무리 좋은 환경에서 태어났다고 하지만 인간이라는 동물로서 세상을 살아가면서 어디 고통없이 사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요! 아무리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어도 인간의 욕망 때문에 고통은 찾아 온다고 합니다.

요즘 세상이 아주 어수선하고 시국도 어렵기 때문에 인생관이나 인생론 때문에 갈팡질팡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또 뚜렷한 주관없이 흔들리는 인생관, 종교관 등으로 인하여 고민에 빠져 있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이런 고민에 빠져있는 분들을 위하여 저의 이야기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여 저의 생각을 이렇게 적어봅니다.

많은 사람들이 영험이나 기적을 바라는 마음으로 마음에 위안을 주는 염불이나 불보살의 명호를 염송하며 절실히 믿고 따르며 열심히 독송하는 것은 비단 불교만이 아닐 것이며 타종교에서도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일입니다.

왜냐하면 모든 종교에 입문하는 사람들의 목적은 좀더 나은 삶 이것입니다. 기독교, 천주교, 불교 등 세상의 그 어떤 종교든 자신에게 맞는 경이나 명호를 찾아서 한다면 마음의 위안도 되고 조금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