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아이
상태바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아이
  • 관리자
  • 승인 2009.04.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비의 손길

절망의 끝에서 또다른 희망이 시작된다고 했던가. 박승안(42세)•강승희(42세) 씨 부부에게 삶은 결코 순탄하지 않았지만, 하루를 웃음으로 시작한다. 젊기에 실수도 많았지만, 또한 젊기에 훌훌 털어버릴 수 있는 힘이 있었다. 때론 감당할 수 없는 슬픔이 밀려오지만, 모든 것을 받아들이며 내일의 희망을 꿈꾸고 있다.

지난 해 청천벽력과 같은 일이 벌어졌다. 19세의 미성년자이던 딸아이가 덜컥 임신을 한 것이다. 아기의 아빠인 동갑내기 남자친구와는 이미 헤어진 상태였다. 딸의 미래를 생각해 낙태시키려는 생각도 하였지만, 이미 임신 6개월을 넘어선 상태라 분만을 할 수밖에 없었다.

산모의 나이가 어리고 초산인 관계로 걱정이 많았는데, 걱정이 현실이 되었다. 지난 해 9월, 임신 7개월째(27주) 갑자기 양수가 터져 응급센터에 실려가 조산하게 되었다. 아기(박현성)는 심장이 완전히 펴지지 않은 채, 1.58kg의 미숙아로 태어났다. 한 달간 인큐베이터에 들어가 치료를 받았는데, 다행히 경과가 좋아 지금은 퇴원하여 집에 데려와 키우고 있다.

“현성이 아빠 측이 친권을 포기하는 조건으로 입양 보내기를 강력히 원했어요. 저희도 현성이를 낳자마자 입양을 보내려고 했지만, 차마 아픈 아이를 다른 곳에 보낼 수는 없더라구요. 그렇게 한 달 두 달 키우다보니, 이제는 정이 들어 입양은 꿈도 꾸지 않습니다. 이렇게 예쁜 아이를 낙태시키고, 입양 보내려고 했다니 지금 생각하면 소름이 끼칠 노릇이지요. 자식보다 손자 키울 때 더 마음이 간다더니, 손끝 하나 다칠 새라 조심스럽습니다. 할머니 마음이 다 이런가 봅니다.”

현성이를 바라보는 강승희 씨의 눈에 애틋함이 가득 묻어난다. 그러나 그 눈에 이내 눈물이 그렁그렁하다. 딸 이야기를 하면서 복받쳐 오르는 감정을 애써 쓸어내린다.

“우리 딸이 이렇게 된 게 다 제 탓인 것 같아요. 딸은 엄마 팔자를 닮는다는데, 어찌나 이리 똑같은지…. 대학 2학년 때(88년)였지요. 남편은 제 친구의 남자친구였는데, 둘이 헤어졌어요. 그래서 남편을 위로해주다 서로 마음이 끌려 교제를 하게 되었지요. 그러다가 4학년 때 임신을 해서 결혼식도 못 올리고 딸을 낳게 되었습니다. 그 후 93년에 식을 올리고 이듬 해 아들을 낳았어요. 딸아이도 저와 같은 경우로 자신의 친구와 헤어진 남자친구를 위로해주다 서로 사귀게 되었고, 현성이를 낳게 되었지요. 그리고 제가 임신했을 때 어머니가 태몽으로 뱀꿈을 꾸셨다는데, 저도 딸아이가 임신했을 때 뱀꿈을 꾸었거든요. 이 무슨 운명의 장난인지….”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