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 원력의 바다에 뛰어 들어라!
상태바
부처님 원력의 바다에 뛰어 들어라!
  • 관리자
  • 승인 2001.04.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처님 원력의 바다에 뛰어 들어라!]

사람이 한 평생을 살아가노라면 참 많은 어려움을 만납니다. 하늘엔 별도 많고 세상에는 걱정도 많다는 옛 노래처럼, 인생이란 어릴 때 잠시를 빼고는 참으로 고달픈 여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웬 고난은 그리 많고 웬 아픈 사연은 또 왜 그리 많은지, 한숨과 슬픔은 그칠 날이 없습니다. 이것이 윤회의 길을 돌고 도는 외로운 중생들의 적나라한 실상일 것입니다.

이런 인생을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되는 일이 바로 부처님 원력의 바다로 뛰어드는 일입니다. 어렵고 힘든 일, 마음대로 안되고 사는 것이 괴로울 때는 언제든 부처님 원력의 바다로 뛰어 들 일입니다. 그 넓고 고요한 부처님 품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부처님은 일체중생을 구하시겠다는 일념으로 정토를 버리고 이 사바 세계에 오신 분입니다. 고통 많은 사바 세계에 인간의 몸으로 오셨기에 부처님도 어쩔 수 없이 인간이라는 한계는 닦으셔야 했습니다. 그런 연유로 부처님은 어머니를 잃는 슬픔도 겪으셔야 했고 나라가 멸망하는 모습도 지켜 보셔야 했습니다.

그러나 부처님은 그 큰 고통 속에서도 모든 중생을 남김없이 구제하시겠다는 원력은 한시도 잊어 보신 적이 없습니다. 중생을 위하여 아니 가신 곳이 없고 중생을 위하여 눈물을 아니 흘리신 적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부처님의 이러한 원력을 믿고 그 원력의 바다 속으로 뛰어 들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

부처님 원력으로 뛰어 들면 우리는 부처님과 그 즉시 하나가 됩니다. 부처님의 끝없는 자비와 원력이 우리에게도 젖어 들며 원력 앞에 일체 고뇌 또한 사라지게 됩니다.

내 가슴 깊은 곳 다함이 없을 것 같던 슬픔은, 어린 중생이 가여워 하염없이 흘리시는 부처님 눈물 앞에 어느새 씻겨 내려 가 버립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