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생의 실패를 후생에도 괴로워하다 (4)
상태바
전생의 실패를 후생에도 괴로워하다 (4)
  • 관리자
  • 승인 2008.01.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회의 실증

 '파모드'가 1949년 여름에 모라다밧드에 다녀온 뒤에 곧 이어서 같은 해 가을에 모한브라더즈가 호텔을 경영하고 있었던 사하란풀(모라다밧드에서 북쪽으로 100마일쯤 떨어져 있는 도시)과 그 근방에 있는 산 속의 거리인 할드월이라는 곳에 이아이가 다니러 가게 되었다.

 사하란풀의 호텔에서 이아이는 그 곳에 있는 객실용으로 비치된 선반을 보고 "전에 내가 처칠 호텔에 비치해 두었던 것이야."하고 하였다. 이 선반은 틀림없이 처칠 호텔에 있었던 것을 파마난드가 죽은 뒤에 이 곳으로 옮겨 놓은 것이다.

사하란풀에서 이 아이는 파마난드와 가까이 지내던 의사와 그리고 돈을 빌려준  야스민이라고 하는 사람을 분간해 냈다. 의사에 대해서 이 아이는 자진해서 손가락질하며 "이 분은 의사인데 나의 오랜 친구"라고 말하더란다. 또 야스민보고는  "당신은 나에게 갚을 돈이 있어"라고 말하자 야스민이 처음에는 아니라고 부인하였지만 메헤라 식구들이 청구하지 않겠다고 약속하자 채무를 시인하였다. 채무의 금액에 관해서는 약간의 차이가 있어으나 채권.채무 사실만은 밝혀진 것이다.

 할드월에서 파모드는 승합마차의 마부를 찾아내 가지고는 "야! 타우지"라고 그의 이름을 부르기도 하였고 파마난드의 단골 의사를 알아내기도 하였는데 챠드메헤라에 의하면 이 의사의 이름을 부르더라고 한다. 이 거리에는 파마난드가 자주 묵었던 여관이 있었는데 파모드는 그 여관에서 파마난드가 즐겨서 묵었던 방을 알아내더라고 샨마교수는 증언하고 있다. 이 교수는 그방에 관해서는 아는 일이 없었으므로 그 여관의 종업원들에게 확인시켰던 바 그것이 사실과 합치한다는 말을 들었다.

 이제 사하란풀 이야기가 나온 김에 말하고 넘어갈 것은 파모드가 늘 "사하란풀에도 가게, 호텔, 영화관이 있다"는 말을 하고 있었는데 이 말은 1949년에 이 소년이 사하란풀에 가기 전에 하고 있었던 말이다. 그러므로 메헤라의 가족들과의 접촉이 있은 뒤 메헤라의 어느 누가 알려 주었을 가능성은 전혀 배제할 수 없는 것이므로 사실상 증거 가치는 희박하다고 보아야한다. 이상으로 파모드가 전생에 관하여 기억하고 있었던 지식에 관하여서는 1차 소개를 마친 셈이다.

 이제는 그의 감정, 취미, 기호, 소망 등의 면에서 밝혀진 전 인물인 파마난드와의 동일 인물성에 관하여 기술하여 보자.

 파모드가 1949년 여름에 메헤라의 가족과 접촉을 시작하기 전에 보여 주었던 전 인물 파마난드와의 동일인물성 즉, 가게나 비스킷트에 관해서 이상하리만큼 큰 관심을 보인 일이라든가, 파마난드의 죽음에 관계된 상황과 관련이 있어 보이는 카드음료수와 목욕에 대한 병적인 공포등에 관해서는 이제까지 말해온 대로이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