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에서 열리는 무료 선명상 프로그램, 우리함께 화요저녁 선명상
상태바
도심에서 열리는 무료 선명상 프로그램, 우리함께 화요저녁 선명상
  • 정승채
  • 승인 2024.01.20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함께 화요저녁 선(禪)명상 무료로 개최. 2월 6일 개강

우리함께 화요저녁 선(禪)명상 무료로 개최. 2월 6일 개강

 


지도: 현안스님, 현보스님
누구나 참여가능 / 수업료 전액 무료

미국 위앙종 도량인 보라선원은 오는 2월 6일(화)부터 바쁜 도심 속 직장인, 주부, 사업가, 학생들을 위해서 무료로 선 명상 교실을 엽니다. 이 수업은 종교, 인종, 나이, 직업, 명상 숙련도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선 명상반은 매주 화요일에 열리며, 서양 문화에 익숙한 현대인을 위하여 딱딱하고 엄격한 전통적 분위기가 아닌 격식 없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진행합니다.

참여자들은 우선 전문 요가 강사진들로부터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고, 경험이 풍부한 지도 스님들을 통해서 바른 명상자세와 대승불교에서 유래한 명상 기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이론만 배우는 것이 아니라 스님들과 함께 다 함께 그룹 좌선을 합니다. 참여자는 그룹 명상 시간 전후로 언제나 자유롭게 질문할 수 있습니다. 참여자는 일반적인 질문과 대답이 아니라 수행하면서 직접 겪은 다양한 문제와 궁금증에 대해서 해결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지도 스님은 각 개인의 성향, 상황 및 목표에 맞게 개별적인 지도를 제공하므로, 참여자는 지속적인 발전과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수강 신청 및 문의는 문자로(010-9262-8441) “이름/사는지역/우리함께명상”을 보내면 됩니다. 어린이들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2월 6일부터 매주 화요일 (2개월)

오후5시-6시 요가 스트레칭 (정혜윤 요가쌤)
6시-7시 선 명상 수업 (현안 스님)
7시-8시 그룹 명상
8시 스님과 질의응답 또는 자율정진
* 참여자는 프로그램 전체 또는 일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퇴근 시간이 맞지 않는다면 프로그램 중간에 들어오셔서 참여하시면 됩니다. 지도 스님과 봉사자들이 도와드릴거에요.

장소: 우리함께빌딩 6층 서울중구 동호로 24길 27-17 
(3호선 동대입구역 1번 또는 2번 출구)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