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로운 차를 통한 명상의 즐거움을 만나보세요
상태바
향기로운 차를 통한 명상의 즐거움을 만나보세요
  • 정승채
  • 승인 2024.01.1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5일부터 열리는 청주 "차와 선명상" 수업
종교나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

 

 

여러분은 즐거운 소리나 향기로운 차를 통해서 좋은 기분을 만끽하는 것을 명상이라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명상으로 더 많은 효과와 이득을 얻으려면 반드시 단단하고 바른 기반이 있어야 합니다. 다시 말하자면 사실 명상이란 열심히 갈고 닦아야 할 대상이며, 그런 단단한 기반이 있어야만 여러분의 노력과 시간이 헛되게 쓰이지 않습니다.

 

우리가 여러분에게 소개할 이 명상은 중국 정통 불교 법맥인 위앙종에서 유래하여, 미국에서 많은 이들에게 알려지고 있는 명상법입니다. 이 수업에서 여러분이 지침에 따라서 열심히 실천하면, 명상의 빠른 효과와 끊임없는 발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은 명상을 통해서 선정의 힘이라 불리는 집중력을 효과적으로 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선정의 힘을 키우면 자연스럽게 마음의 긴장이 풀어지고, 심신이 더 평화로워집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를 미국식 대승이라 부릅니다.

왜냐하면 현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서양식 사고방식을 가진 우리들에게 뿌리 깊고 확실한 불교식 명상법을 복잡하지 않고 명료하게 설명해주기 때문입니다. 말로만 우리의 명상법이 최고라고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이 원하는 효과를 경험하고 얻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게다가 여러분이 노력하면 실질적으로 결과를 몸과 마음으로 알게 될 것입니다.

 

이 명상반은 나이, 종교, 인종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열린 수업입니다. 또한 정통 불교에서 유래했지만 참여자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무엇이든 물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도 스님과 함께 그룹 명상을 해보고, 일상 속에서 또는 명상하면서 생긴 여러가지 질문을 자유롭게 하십시오. 그러면 스님은 이런 대화에서 각 개인의 성향, 상황과 목표에 맞게 개별적 지도를 제공할 것입니다.

 

그렇게 참여자는 명상 수행이나 일상에서 겪을 수 있는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소: 지유명차 청주점 (상당구 중앙로 47)

기간: 2024년 2월부터 3월까지

* 이 수업은 개별적으로 지도해드리므로 개강 후에도 언제든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시간: 매주 월요일 7시부터 8시 반까지

지도: 현공 스님 & 현은 스님 (청주 보산사 소속)

대상: 선착순 15명 (누구나 참여 가능)

비용: 무료 (차값은 팁으로)

신청방법 : 010-6351-6391 (현공스님)

 

지유명차 청주점은 티카페 알케미 2층에 있습니다. 주차도 상당히 쉽습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 불교 뉴스, 월간불광, 신간, 유튜브, 붓다빅퀘스천 강연 소식이 주 1회 메일카카오톡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많이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