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으로 만나는 정관 스님의 사찰음식 레시피
상태바
랜선으로 만나는 정관 스님의 사찰음식 레시피
  • 불광미디어
  • 승인 2020.11.2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사찰음식 주간을 맞아 정관 스님이 조희숙 셰프, 박준우 셰프와 사찰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제공.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2020사찰음식 주간’을 맞아 정관 스님이 강의하는 실시간 온라인 사찰음식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문화사업단이 한국관광공사 런던지사와 연계해 선보이는 이번 프로그램은 11월 30일 오후 8시부터(영국 시간 11월 30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30분간 진행된다.

문화사업단이 운영하는 사찰음식 전문교육관 ‘향적세계’에서 정관 스님이 강의와 요리를 진행하면, 글로벌 여행문화 플랫폼인 ‘Culture Trip(컬처 트립)’을 통해 사전에 참가 신청을 완료한 온라인 시청자들이 이를 보며 요리를 따라해 볼 수 있다.

정관 스님은 사찰음식에 대한 소개와 함께 연근 견과류 조림, 감자전 조리법을 시연할 예정이다.

11월 30일 시연 예정인 연근 견과류 조림.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제공.

이번 영상은 한국관광공사 런던지사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이후에는 사찰음식 주간 웹사이트에 강의 영상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문화사업단장 원경 스님은 “어디서든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통해 한국의 사찰음식을 친숙하게 소개하려고 했다”며 “조리법뿐 아니라 사찰음식이 지닌 수행의 정신도 함께 소개함으로써 전 세계에 한국의 불교문화를 더욱 적극적으로 알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찰음식 인스타그램 계정(국문: @korean_templefood, 영문: @k_templefood_eng) 및 사찰음식 주간 웹사이트(www.koreatemplefood.com/event)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